미디어

복면가왕 이이경 아버지 LG화학 이웅범 사장, 고등학교 자퇴, 역시 LG마케팅

cultpd 2017. 2. 5. 18:38


MBC '복면가왕'에 그레고리펙으로 출연한 사람은 배우 이이경이었다.

이이경은 이전에도 포스팅하여 칭찬했는데 이번엔 또 노래 실력까지 과시하니 다시 한번 포스팅.




복면가왕 그레고리펙은 제임스딘과 대결을 펼쳤는데 2AM의 '이 노래'로 1라운드 도전곡을 선택했다.

임슬옹에게도 칭찬을 받은 제임스딘과 그레고리펙의 멋진 무대.

하지만 복면가왕 그레고리팩은 66:33으로 탈락하고 이은미의 어떤 그리움을 부르며 복면을 벗었는데 그 정체가 배우 이이경이었다.



이이경 (李伊庚)은 1989년 1월 8일생, 빠른 89다.

이이경은 과거 MBC 위대한 탄생 오디션 프로그램에도 참가한 적이 있었다.

그러니 가수 꿈도 있는 것 같다.



중학교때까지는 모범생이었는데 가라데를 시작하면서 고등학교 성적이 많이 떨어졌고 아버지 권유로 고등학교 자퇴를 했다고 한다. 

18살 때 서울로 상경하여 검정고시를 했고 체대를 갔지만 무릎 부상후 군대에 갔다 와서 연기학원을 다니고 다시 서울예대 연기과에 늦게 입학한다.




참 순탄치 않게 살아가는 젊은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사실 이이경 아버지는 대단한 재력의 기업가다.

이이경 아버지 이웅범 사장은 1983년 반도상사에 입사후 LG전자를 거쳐 2012년부터 LG이노텍 사장, 그리고 2015년 12월 부터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겸 사장을 맡고 있다.


얼마 전 기사에도 이이경 아버지 이웅범 LG화학 사장 기사가 났는데 지난 26일 LG화학은 지난해 주당 배당금으로 5000원씩(종류주식 5050원) 총 3680억원을 책정했다. 이는 역대 가장 많은 규모라고 한다.

높은 배당정책으로 LG화학 기업가치를 끌어 올리려는 노력으로 평가하는데 이는 높은 실적 증가율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오르지 않는 것에 대한 노력으로 평가받고 있다.


LG화학 최근 연간 영업이익은 2014년 1조3108억원, 2015년 1조8236억원이며 올해는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이경 손담비


하지만 올해 초 사드 보복이 시작되면서 중국 정부는 LG화학과 삼성SDI의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모델을 보조금 지급 대상으로 선정했다가 반나절 만에 철회하는 악재가 일어났다.

이에 주가 하락이 있고 이에 대한 주주의 걱정을 안심시키기 위해  "중국 전기차 배터리공장 가동률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ESS(에너지저장장치)용으로 대체하면 되고, 동남아 등지로 수출하면 매출을 채울 수 있다"며 "중국 배터리 공장의 인력조정이나 생산시설 재배치 계획도 없다"고 발표하며 부회장이 자사주 700주를 매입하고 유진녕 기술연구원장 사장 713주, 그리고 이이경 아버지 이웅범 전지사업본부장 사장도 500주, 정호영 사장 450주, 손옥동 사장 700주를 사들였다.


LG생명과학 흡수합병을 앞두고 바이오사업의 불확실성을 지적하는 시장의 우려를 없애기 위한 노력이다.


이이경 몸매, 근육 공개


이런 대단한 아버지를 둔 금수저 이이경, 하지만 아버지와 집안 배경을 신경 쓰지 않는다고 했다.

아버지의 직업과 상관없이 배우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과거 뜻을 밝혔다.

그리고 아버지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도 그럴 것이 이이경의 데뷔작이 ‘미일 이발관’(2011), ‘한땀한땀’(2011) 등 독립영화이고 2012년 영화 백야로 주목 받았는데 백야는 이송희일 감독이 만든 퀴어 영화로 만약 아버지가 꽂아 준거라면 설마 독립영화에 동성애자 역할로 꽂았겠나?



과거 이이경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이세영, 트와이스 나연 등과 출연하여 영화 백야 촬영에 관해 언급한 적이 있었는데 에너지 드링크 6개를 먹고 베드신을 찍었다고 밝혔다.



이이경 백야


더 잘하고 싶어서 이송희일 감독에게 더 찍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물었더니 이송희일 감독은 "내가 포르X 감독이냐"라고 말했다고 한다.



당시에도 이런 말을 했었다.

어머니가 백야 시나리오를 보고 연기 하지말라고 극구 반대했었다고 하는데 당시 이이경은  ‘아버지에게만 말하지 말아달라’고 했다는 것이다.

촬영이 끝나고 나서 아버지에게 말했더니 ‘이렇게 네 마음대로 할 거면 얘기는 왜 해. 나가!’라고 화를 냈고 이이경은 대학병원 대합실에서 일주일간 잠을 자면서 보냈다고 한다.


이이경 백야 동성애 연기


이이경은 수많은 단역과 조연을 거치며 배우로 성장하고 있다.


별에서 온 그대에 악역으로 출연했는데 신성록의 수행비서로 출연했다.


별에서 온 그대 이이경


2012년 학교2013 이이경 역, 나인 아홉번의 시간 여행에서 한영훈 역,

하녀들 허윤서 역, KBS 드라마스페셜 운동화를 신은 신부 규철 역,

특히 최근 대박 난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좀 큰 역할을 맡았는데 강민재 역


태양의 후예 이이경

태양의 후예 이이경


진짜사나이 이이경


진짜사나이에도 출연한 이이경은 해병대 1201기로 들어갔다가 이이경은 허리 디스크 판정을 받아 하차하게 됐다.

이때 주민등록번호가 방송에 노출되면서 논란이 있었는데 진짜사나이 측은 사과문을 발표하고 다시 보기 서비스를 중단했다.


이이경이 과거부터 계속 부상을 입는 것 보면 참 몸을 심하게 쓰나 보다.

이이경은 키 180cm에 65kg의 좋은 몸매를 가지고 있다.


LG 마케팅은 늘 보이지 않게 선행하고 LG 제품은 늘 숨겨진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이이경에게도 지금은 크게 부각되지 않지만 숨겨진 소중한 장점이 많이 있을 거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