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주신 조광현 할아버지 네이버 지식인 그동안 채택된 글만 18,000여건

우주신 녹야 조광현 할아버지.

네이버 지식인에 우주신 계급이 있는데 정말 놀라운 지식인이다.



녹야 조광현 (曺廣鉉) 할아버지는 1935년생이니까 여든이 넘은 연세에 네이버 지식인에서 여러 사람들에게 지식을 선사하고 있었다.

원래 치과 의사를 33년간 하다가 은퇴하고 치과 관련 글을 쓰고 만평도 그리고 지식인 활동도 하면서 노후를 보냈는데 충격적인 글이 올라왔다.



녹야 조광현 할아버지는 "떠나는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는데 "그간 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시고 애독해 주시고 사랑과 격려를 주신 모든 분들께 마지막 인사를 드립니다"라며 "금년 한 해만이라도 좀 더 살아 보려 했는데 2월 말 경에 마지막 인사를 하게 되는 군요"라고 말했다.


그동안 당뇨병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녹야 조광현 할아버지 건강이 급격히 나빠진 것으로 보인다.

"이 세상을 떠날 준비를 해야겠습니다"라는 글에 가슴이 턱 막힌다.



우리는 이렇게 가는 순간까지 소통하고 함께 살다 갈 수 있을까?

특히 여든이 넘은 연세에 인터넷에서 무수히 많은 글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떠날 수 있을까?



그동안 조광현 할아버지가 지식인에 답변해주어 채택된 것만 무려 18693건.

이건 채택된 것만 이런 것이고 수없이 많은 글을 남기셨던 것이다.


네이버 지식인 전체답변 수 32,437

채택답변. 18,693

답변채택률. 81.5%

내공순위.  90위.  받은 추천. 좋아요 118,696 유익해요 217 재밌어요 291



특히 치과의사로서 치과 관련 글을 많이 남겨 아픈 사람들에게 정보를 나눠주고 마지막 인사를 한 것이다.

끝으로 조광현 할아버지는 "앞으로 남은 여생이 얼마가 될지 모르지만 제 능력이 미치는 

한 좀더 세상이 밝아지도록 노력할 심산입니다."라고 밝혔다.


부디 건강이 좋아지셔서 다시 네티즌으로 돌아와주시기를 간절히 기도한다.


신고

댓글 1

  • 게스트 썸네일
    여름
    2017.02.24 23:43 신고

    헐~, 이런 양반도 있었군요! 전혀 이 분의 존재를 모르고 있었습니다.
    한심하게도 신문들은 예외없이 "태양신"으로 소개하고 있더군요. 누군지 검색조차 해본 기자가 없었나 봅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