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뉴스 리뷰

정유라 변호사 사망 원인 현지 보도, 정유라 한국 송환과 망명

cultpd 2017. 3. 20. 14:14

구 최순실, 현 최서원씨 딸 구 정유연, 현 정유라 변호사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Peter Martin Blinkenberg) 변호사가 지난 18일 돌연 사망했다. 정유라 한국 송환을 앞두고 갑작스럽게 사망한 원인은 무엇일까?

정유라 변호사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Peter Martin Blinkenberg) 나이는 46살로 젊은데 지병이 있었던 것은 아닌 걸로 알려져 특히 한국 사람들의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정유라 변호사 사망 원인은 현재 조사 중이며 현지 언론들은 그의 죽음이 예기치 않게 찾아왔다라는 분위기로 보도하고 있다.


정유연 11세 성형 수술 전 추정. 어린이 프로그램 출연, 현재 정유라. 최순실 딸


덴마크 현지 언론 <보르센>(Borsen)은 그의 형제인 크리스찬 블링켄베르 씨의 인터뷰를 보도했는데 과로사 쪽으로 가족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또한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Peter Martin Blinkenberg)의 자녀가 아직 어려서 안타까워하고 있다.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 변호사의 아이들은 15살, 13살, 10살이라고 전했다.


덴마크 언론 보르센 홈페이지


한편 정유라 송환 결정에 변호사의 죽음이 영향이 있을까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앞서 정유라 변호사 피터는 덴마크 검찰에 의해 정유라 송환이 결정되자 이에 불복해 대법원까지 항소 할 것이라고 밝혔었다.

정유라의 처음 변호를 맡았던 슈나이더 변호사가 사임한 후 정유라를 맡은 변호사였고 지금까지의 변호를 보면 정유라와 매우 잘 맞는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었다.


정유연 어린시절, 현 정유라. 성형수술 전 추정 얼굴


피터 마틴 블링켄베르(Peter Martin Blinkenberg)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결정은 매우 정치적이라고 믿는다"면서 "한국 검찰이 정 씨를 통해 어머니(최순실)를 압박하려고 한다는 우려를 갖고 있다"며  "검찰이 송환을 결정하면 이의를 제기하겠다는 것은 이미 오래전에 결정한 것, 우리는 우선 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하고 이어 고등법원으로 갈 것이며, 가능하다면 궁극적으로는 대법원까지 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결정적으로 "한국 특검에서 제기한 정유라 혐의를 뒷받침할 아무런 증거도 없다"고 주장했다.




결국 정유라에게는 매우 훌륭한 변호사였고 그의 죽음으로 정유라와의 현재까지 진행된 컨센서스, 그리고 호흡이 끊어져 앞으로의 송환 소송에 차질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정유라는 망명을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도 전해졌다.


정유라 성형 전후 추정 사진


정유라는 중학생 때까지 차은택의 도움으로 성악을 공부하다가 승마로 진로 변경, 2014년 아시안 게임 국가대표 선발 직전에 좋은 성적으로 4위, 그리고 대표팀에 선발되었다.

2014년 아시안 게임 승마 마장마술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경력으로 이화여대에 합격하였다.


최순실 국정개입 의혹 사건 발생


하지만 최순실 국정개입 사건으로 청담고등학교, 이화여대 모두 부당 특혜 의혹이 공론화됐고 이화여대 입학 취소 처분을 받아 현재는 고졸이고 청담대학교도 취소 절차 진행중. 중졸이 될 위기에 처했다.

2015년 6월에 아들을 출산했고 그 해 12월 12일 신주평과 결혼했고 2016년 4월 10일에 신주평과 이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