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뉴스 리뷰

정광용 박사모 회장 결국 구속, 그런데 아프리카TV 철구는?

cultpd 2017. 5. 24. 23:47


박근혜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 회장으로 알려진 정광용 현 새누리당 사무총장이 결국 구속됐다.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열렸던 태극기 집회를 주도했기 때문이다.

주최측의 과격한 발언으로 시위를 불법폭력집회로 변질시켰다는 내용인데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된 그 날 태극기 집회에서 3명이 사망하고 30여명이 부상, 경찰관도 15명 부상을 입었다.

이러한 폭력 집회를 주도,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됐다.



정광용 박사모 회장 나이는 1958년생으로 58세, 한 때 키스콤이라는 광고제작사를 경영했고 CF 감독으로도 일했다고 알려져 있다.

2004년에 인터넷 카페 박사모를 개설했고 박사모 대표로 활동했다.



단어 사용이 '혁명 주체 세력' 등을 쓰는 것 보면 사상도 의심스럽다.




‘대통령 탄핵 기각을 위한 국민 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에서 대변인을 맡았으며 헌재로 가지고 집회 참석자들을 선동했다.


탄핵 인용 이후 아래 동영상을 보면 시민이 돌아가는데도 "끝까지 갑니다"라며 선동을 하고 있다.



박사모 정광용 회장과 함께 온라인 매체 ‘뉴스타운’의 손상대 대표도 구속됐다.


영장실질검사에서 권순호 영장전담판사는 혐의사실이 소명되고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조금 전 밤 11시 8분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소환 통보 당시 정광용 박사모 회장은 “일단 안전한 곳에 일시 도피하게 되었습니다”라며 “무슨 일이 있어도 정의와 진실을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며 그 누구도 저를 멈추게 할 수 없다“는 고 했다.


시위에 참가했다 사망한 3명의 유족들은 정광용, 손상대 대표를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고소했다.


뉴스타운은 5.18 민주화운동 관련 이런 글들이 있는 인터넷 사이트다.


뉴스타운 홈페이지




이 상황에서 갑자기 왜 아프리카TV BJ 철구가 생각나는 것일까?

아프리카 TV 철구는 최고의 인기 BJ인데 스타크래프트 해설 중에 별풍선 518개를 받자 폭동개!!! 라고 외쳤다.

518개의 별풍선이 5.18 민주화 운동이 벌어진 날과 같은 숫자이고 폭동 개의 별풍선을 받았다고 비하한 것이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그동안에도 수없는 논란과 방송 정지를 받았는데 아직도 건재하게 방송하는 이유는 뭘까?

이것도 표현의 자유에 속하는 것인가?


기초생활수급자를 비하하고 5.18 민주화 운동을 폄훼하면서 철구가 별풍선으로 버는 수입은 어느 정도일까?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지난 5월 1일부터 18일까지 18일동안 BJ 철구가 벌어들인 수입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별풍선 가격은 시청자들이 사는 가격은 110원이고 BJ가 받는 금액은 60원에서 70원 정도.

70원이라고 계산하면 약 2,500만원을 벌게 되는 것이다.

18일 동안 2,500만원이고 거기에 유튜브 수익도 어마어마하고 협찬까지 들어가면 그 수익은 상상 불허 수준이다.


BJ철구가 매력이 있고 콘텐츠가 경쟁력이 있어서 버는 돈은 신경 안쓰겠지만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폭동으로 인식, 발언하고 기초생활 수급자를 비하하며 버는 돈을 우리는 어떻게 판단해야 될까?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발로 뛰는 미디어몽구나 하루 종일 찾고 뒤져서 기사 작성하는 아이엠피터가 이 소식을 들으면 기분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