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본문

하드 복구 미친 - 레이드 하드 에러 분리하여 포맷하는 법

일단 전문적인 사람이 아니라 그냥 맥 유저임을 밝히고 비 과학적인 하드 복구 말씀 드리겠습니다.

정말 개고생한 경험으로 남들이 고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유해봅니다.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저의 문제는 레이드로 묶어서 쓰던 하드가 손상되어 열리기는 하지만 복사나 삭제 등 아무 것도 안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3테라 하드 세개를 묶어 9테라로 썼었는데 이 비싼 하드가 모두 사라지는 것인가 걱정.


디스크 유틸리티로 가면 묶인 세개의 하드가 보이고 레이드 삭제라는 메뉴가 보이지만 레이드 삭제도 안 먹고 검사, 복구하면 또 검사 복구하라는 미친 소리만 뜨고 지우기도 안 되고 언마운트가 안 되는 망필 상황이었습니다.


계속 하드가 사용중이라는 말만 나오고 아예 언마운트도 안 되는 괴로운 상황.


혹시나 레이드 하드를 읽고 있는 상황인데 계속 작업을 하려하니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

왜냐하면 하드가 손상되어 엄청 오래 걸리는 에러가 있었던 것이니 처음 켰을 때 계속 움직이고 있는 상황인데 내가 지우기, 마운트 등 명령을 내리니 안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여


외장하드를 껐다가 다시 켜고 켜자마자 바로 검사 복구를 누르니 

헉!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레이드 삭제를 하니 하드 세 개가 분리되었고 이 하드를 이제 포맷하여 사용합니다.

외장하드 에러를 복구 전문 업체에 맡겨서 복구하려는 생각은 예전에 접었습니다.

하드 망가진 거 고치려다 수억 깨집니다 ㅜㅜ

보증 기간이라고요?

그냥 새걸로 바꿔준다는 보증이랍니다.

절대 데이터 복구는 해주지 않습니다.

전에 협박도 해보고 신고도 하겠다고 별 짓을 다해봤지만 하드 업체는 데이터에 대한 책임이 없답니다 ㅜㅜ


댓글 1

  • 게스트 썸네일
    여름
    2018.04.19 08:16 신고

    윈도우즈에서는 컴퓨터를 껐다 켜면서 하드 드라이브를 검사하게 되어 있습니다만... ㅋㅋ

미디어 뉴스 연합 CULTPD.COM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