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Hip Hop

언프리티 랩스타2 뜬금없는 효린과 유빈 랩 실력 폭풍논란

cultpd 2015. 8. 18. 06:54

언프리티 랩스타2 안수민과 캐스퍼는 쇼미더머니4 탈락자니까 그럴 수 있다고 하는데 뜬금없이 효린이 왜 나오는걸까?

노래로 이미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데 효린이 언프리티 랩스타2에 나오는 이유?

효린 평소에도 랩 엄청 좋아한다.


매드클라운가사 까먹어서 효린이 대신 랩하는 동영상이 있는데 이걸 자세히 보면 

매드클라운이 랩을 할 때 효린이 함께 랩을 하지는 않지만 마이크를 대지 않은 상태에서 끊임없이 랩을 하고 있다.



타이트 샷은 퍼오기가 안돼서 일단 랩 실력부터 볼 수 있는 동영상 걸고.

한번 매드클라운이 가사 까먹으니까 효린이 자신있게 치고 들어가는데 나중에는 속사포 랩까지 발사한다.





계속해서 효린은 랩을 입모양으로 중얼중얼하며 래퍼의 열정을 보여준다.

하지만 객관적으로 판단하면 잘하는 랩으로 10원어치도 보이지는 않는다.

그냥 인천 앞바다에 사이다가 떴어도 수준인데 이 수준으로 과연 진짜 래퍼들과 대결하여 효린이 얻는건 뭘까?


두가지로 예상할 수 있는데 효린이 언프리티 랩스타2에 출연하면서 

그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을 리얼리티 형식으로 매력발산할 수 있고 그 중 랩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다는 것.

두번째는 언프리티 랩스타를 활용하여 랩을 본격적으로 연습해보고 싶은 도전일 것이다.






일단 프로그램 시작하면 빼도 박도 못하니 무조건 목숨걸고 랩을 해야하고 지금부터 연습을 하면 그의 음악적인 토대가 섞이면 상당히 매력적인 랩이 나올 수도 있다는 관측이다.

문제는 가사를 쓰는 능력과 기존에 만들어놓은 랩 가사가 없으니 맨땅에 헤딩하는 수준으로 과연 안수민, 캐스퍼 같은 오래 연습한 래퍼를 이길 수 있을지 그건 모르겠다.

하지만 멘탈이 약한 친구가 아니라서 충분히 새로운 모습을 선사할 것으로 짐작한다.

어떤 이는 어차피 최고의 가수인데 얻을게 뭐 있다고 나오냐고 하는데

반대로 얘기하면 기존 래퍼가 아니라서 잃을 것이 뭐 있냐는 말도 할 수 있는 것.

지금 문제는 효린이 아니라 유빈이다 ㅋㅋㅋ


유빈이야말로 왜 jyp가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2에 유빈을 내보냈는지 딱 알 것 같다.

유빈은 목숨걸고 랩을 해야하는 부담감이 있고 유빈이야말로 잘해도 그만 못하면 폭망하는 위험성이 있다.

어쩌면 그래서 이번 언프리티 랩스타2는 역대 최강으로 잔인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 자신있게 확언한다.

효린에 유빈에 떡밥이 너무 많고 아직 출연진을 모두 발표하지 않았는데 그들의 대결은 그 어느때보다 잔인하고 몰입형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유빈은 대중에게 확실히 자신을 각인시키는 효과, JYP는 원더걸스의 여생 챙기기 효과, 언프리티 랩스타2 피디는 굿이나 보고 떡이나 먹는 망할 수 없는 인적 구성의 효과, 엠넷은 시청률 올리고 화제성 1위에 등극하는 효과.

참으로 놀랍다.

모두가 윈윈이다.

시청자???

정통 힙합 쇼를 보려면 한국 프로그램 보지 말고 그냥 이건 예능으로 보는 것이 더 맞을 것 같다.

블랙넛이 끝까지 올라오는 것과 비슷한 전략으로 보면 될 것 같다.

그들이 원하는건 힙합 전문 프로그램이 아니라 그냥 음악을 가장한 예능 프로그램이니까...

더러버가 음악을 가장한 드라마 프로그램인 것 처럼.


원더걸스 유빈 랩 실력도 말이 나온 김에 한번 들어보자.


JYP NATION TEAMPLAY 거짓말 유빈랩


유빈 랩이 아쉽게 잘 안들리니까 피처링했던 곡 한번 들어보자.

나도 사실 유빈 랩은 잘 모른다 ㅜㅜ

좀 미안하지만 원더걸스 노래에 랩이 있었는지도 잘 기억이 안난다.






천지(Chun G) - 약한 남자 (Feat. 유빈 of Wonder Girls)

맨 앞부분 유빈의 목소리가 나온다.


허걱

큰일났다.


효린이 문제가 아니라 예상대로 이번에 폭풍 논란은 유빈의 것이 될 것같다.

유빈의 멘탈도 어느 정도인지 모르겠으나 거친 욕설의 디스를 들으면 바로 울 것 같은 느낌인데 어떨지...


여자들의 두번째 랩 전쟁 엠넷 언프리티 랩스타2 


Mnet은 언프리티 랩스타2의 방송시간을 첫방송 9월 11일 금요일 밤 11시로 벌써 편성확정했다.

그만큼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1에서 컨텐츠의 화제성을 인정받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쇼미더머니4가 준비하는 기간을 언프리티 랩스타로 채움으로서 엠넷이 힙합을 선도하겠다는 생각과 제작진도 놓치지 않고 계속 일할 수 있다는 여건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 2에는 총 11명의 여자 래퍼들이 출연하는데 일단 밝혀진 것은 유빈, 효린, 안수민, 길미, 예지, 캐스퍼까지.

언프리티 랩스타 시즌1의 우승자는 치타였고 출연자는 제시, 지민, 타이미, 졸리브이, 키썸, 육지담, 릴샴, 제이스 등.

MC는 번복의 아이콘 산이가 또 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