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뉴스 리뷰

이세돌 런닝맨 출연 확정 아님, 월간 바둑 4월호에 신의 한수

cultpd 2016. 3. 25. 00:24

구글 알파고와의 대결로 국민적인 스타가 된 이세돌 프로 바둑기사가 런닝맨에 출연할지도 모른다고 한다. 보통 이런 기사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거의 런닝맨 출연한다고 봐야한다. 무한도전에서 바둑 특집을 해주기를 바랐는데 아쉽게 런닝맨이다.

이세돌이 런닝맨에 출연하는 이유는 하나 뿐인 이세돌 딸이 원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마치 이봉주가 무한도전에 나온 이유와 같다. 특히 이세돌은 딸바보 아빠로 유명하기때문에 분명 출연하지 않을까?

하지만 런닝맨 PD 이환진 PD는 확정이 아니라고 언론에 인터뷰했다. 섭외가 들어간 것 같기는 하다.





또 한가지 확정되지 않은 스케줄 하나는 이세돌 시구 소식이다.


올레배 바둑대회를 열고 있는 KT가 KT 경기 때 프로야구 시구를 기획하고 있다고 한다.

그 외에도 이세돌은 각종 광고와 강연 등 스케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알파고 이세돌 대전은 구글사의 어마어마한 성공이라고 알려졌는데 이세돌도 만만치 않게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현재는 휴가중이라고 알려졌다.

한편 알파고 대전 이후로 대박 예상되는 월간 바둑 4월호.

월간 바둑 4월호에는 이세돌 특집 기사로 세기의 대결 이세돌-알파고 5번기를 집중 분석했다.

그 외에도 새로운 연재 강좌를 시작하는데 그 제목이 '응답하라 1988 정석편'이다.

이는 이세돌 9단의 기사가 아니라 이창호 9단의 대국 분석으로 보인다.


이세돌 9단의 알파고 대전 덕분에 바둑 어플도 때 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고 바둑 추천 어플 검색이 많아 지고 있다.

어르신들만 두는 바둑이 이세돌 덕분에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내가 놀고 있는 바둑 어플은 최강바둑인데 안드로이드 어플도 있고 애플 앱스토어에도 있다.

크레이지스톤으로 알려진 꽤나 잘두는 녀석인데 최강바둑이 가장 좋은 이유는 실력도 실력이지만 누르면 바로 두어지는 것도 편하고 기다리는 시간도 거의 없다.


안드로이드용 바둑어플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co.unbalance.android.goko&hl=ko

아이폰용 바둑어플은 앱스토어에서 최강바둑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