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키스톤 글로벌 주식, 무한도전 장원석과 복면가왕 김형석의 키위컴퍼니 최대주주 변경

cultpd 2016. 5. 15. 21:00

키스톤글로벌 012170 주목할 종목으로 계속 지켜보던건데 망했다.

원래 키스톤 주식 770원대에 매입했었는데, 키스톤글로벌 주포가 정말 소문난 주포다.

롤러코스터 정말 위 아래로 오르락 내리락 정말 토할 뻔 했다.


그래서 너무 무서워서 모두 팔아버렸는데 공시가 뜨고 있다.

정말 무서운 종목이란건 반드시 아셔야...!


네이버 증권 정보를 한번 보자.


이게 원래 동전주 금액이 작은 주식이었는데 이번 주 지폐주로 바뀌었다.

1,000원대를 주목했는데 금요일날 갑자기 휙 올라가 상한가를 쳤다.

그런데 상한가 바로 풀리더니 우수수 떨어진다.

대단한 운전이다.



거래량 폭발에 주목.


키스톤 글로벌 재료는 다음과 같다.

우선 장원석 프로듀서가 우회 상장하여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설립하여 미국, 일본으로부터 2천억 투자라는 찌라시가 있었는데 장원석 프로듀서가 누구냐하면 무한도전 무한상사 김은희 작가와 장항준 감독이 출연했을 때 뜬금없이 옆에 출연한 영화 프로듀서.

영화계에서는 '끝까지 간다'류의 영화로 아주 알차게 잘 기획한다는 평을 받고 미다스의 손이라는 얘기까지도 듣는다.

장원석 피디가 소속된 곳이 키위컴퍼니인데 키위컴퍼니에는 복면가왕의 김형석 작곡가, 그리고 뮤지컬 감독하는 박칼린 등도 있다.

키스톤 글로벌의 최대주주가 키위컴퍼니로 변경 추진 중이다.


키스톤글로벌, 최대주주 키위컴퍼니로 변경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키위컴퍼니 등은 조만간 키스톤글로벌의 120억 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를 추진중.

지난해 5월 키스톤글로벌의 최대주주가 톰숄(TOM L. SCHOLL)에서 정크리스토퍼영 외 3인으로 바뀐 지 1년만에 키위컴퍼니로 다시 바뀌는 것.

키위컴퍼니는 키스톤글로벌 인수를 통해 상장을 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원래 키스톤글로벌의 주력 사업은 기존 코크스 원료 등 석탄 및 광산사업


키위컴퍼니는 엘에이치 대표 정철웅, 그리고 박칼린, 김형석, 장원석 이외에도 얼마전 배우  이제훈, 윤계상, 이하늬, 변요한, 한예리 등이 소속된 연예기획사 사람엔터테인먼트의 지분 인수에 나섰다.

그러니까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변신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영화 '대장 김창수(가제)' 제작과 김형석 PD가 총괄 제작하는 중국 연예프로그램 씽동야조우(슈퍼아이돌) 시즌2~4, 악극 '불효자는 웁니다' 등의 공동 제작도 계획.

중국 알리바바와 함께 하지원, 천정명, 진백림 주연의 영화 '목숨 건 연애' 한중 공동 개봉, 


이런 뉴스는 많은데 일단 키스톤글로벌 측 관계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증자 사실에 대해 아직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일단 키위컴퍼니의 윗선 김형석 작곡가가 중국에서 유명한 복면가왕에 계속 출연하는 점, 느닷없이 장원석 피디가 무한도전에 출연한 점, 배우 매니지먼트사의 지분20% 정도로 알려져있는데 끌어들이는 점 등 준비는 꽤 오래된 것으로 보인다.

2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미국, 일본 등 투자사와 MOA를 완료해 대형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탄생할 계획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전진바이오팜 2대주주 키스톤 글로벌.

키스톤은 지카 테마주인데 전진바이오팜은 모기기피제, 조류 피해감소제 제품이 있다.

전진바이오팜은 얼마전 특례상장 기술성 평가 통과 기사가 나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