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본문

MBC연기대상 이종석 반말 논란, 태도논란에 국민의 지탄 받는 MBC에서 수상하는 것이

2016 MBC 연기대상에서 드라마 'W'로 대상을 받은 이종석 수상소감이 논란이다.

태도논란과 반말논란을 받게 된 대상 이종석.

논란이 된 이유는 2016 MBC 연기대상 대상 수상소감을 성의 없이 짧게 했다는 것, 그리고 너무 대상 수상소감이 짧아서 김국진이 당황하며 더 길게 요구하는 상황에서 "그러니까!"라는 등 반말을 했다는 것인데 과연 그럴까?


"제가 멋들어진 말을 못한다. 열심히 하겠다"




2016 MBC 연기대상 이종석 대상 수상소감 동영상

http://tvcast.naver.com/v/1343363


"그러니까" 등 이종석의 반말은 물론 듣기에 따라 불쾌하게 느껴질 수도 있겠으나 말투에 대한 문제이고 악의적인 의도도 전혀 없어 보이기때문에 논란이 되기에는 좀 심한 부분이 있다.


게다가 청심환까지 먹고 나와서 매우 긴장된다는 것을 밝혔으니 살짝 허둥지둥하는 모습은 그런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겠다.


또 태도 논란의 경우는 성의 없이 수상소감을 밝혔다는 것인데 수상소감을 길게 했던 옥중화의 황금연기상 정준호 보다는 낫지 않았나 싶다.

또한 대상 수상 이전 이미 최우수상 수상을 했고 수상소감을 밝혔기때문에 이미 준비한 소감을 다 해서 생략됐다는 생각이 든다.

최우수상 수상소감에서는 주위 사람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도 했고 양현석 사장의 생일까지 축하했다.




한편으로는 이 시대의 MBC에서 상 타는 일이 뭐 그리 영광스러운 일인가라는 생각도 해보게 된다. 국민들로 부터 외면 받는 MBC에서 이종석이 대상을 타는 일이 그리 유쾌했을까?


게다가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과 시청자의 반영을 객관적으로 평가해야 옳은 시상식에 최고의 상인 대상을 100% 시청자 투표로 한다는 것이 더 논란 아닐까?

과연 인기상이나 네티즌 상과 대상의 차이는 뭘까?

그냥 인기있고 시청률 높은 드라마의 주인공을 하면 연기대상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인가?


연기대상이 오디션이냐는 의견도 많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현 시국의 MBC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보여주는 것이 투표율인데 과거 MBC 연기대상 시상식의 문자투표 수와 2016 MBC 연기대상의 문자투표수를 비교해보면 상당히 큰 차이가 나타난다.



2014년에는 총 문자투표수가 71만 이유리 대상, 2015년에는 총 문자투표수 44만표 중 1위 지성이 대상, 그리고 2016년 이종석 대상의 총 문자투표 수는 13만표 정도다.

문자 투표에서 이종석 득표수는 공개되지도 않았다.


대상 후보로는 '가화만사성' 김소연, '쇼핑왕루이' 서인국, '결혼계약' 유이와 이서진, 'W' 이종석과 한효주, '옥중화' 진세연 등이었다.

2016 MBC 연기대상 수상자(작)


▲남자 신인상=류준열(운빨로맨스) 남주혁(역도요정 김복주)▲여자 신인상= 조보아(몬스터) 남지현(역도요정 김복주)▲아역상= 구건민(워킹맘 육아대디) 정다빈(옥중화) ▲올해의 작가상=송재정(W)▲인기상= ▲베스트커플상= 이종석 한효주▲공로상=▲황금연기상(특별기획)=정준호(옥중화) 이휘향(결혼계약) =▲황금연기상(우수상)=이필모(가화만사성) 김지호(가화만사성) =▲황금연기상(미니시리즈)=임세미(쇼핑왕 루이) 김의성(W)▲우수연기상(연속극)= 임지연 손호준(불어라 미풍아) ▲우수연기상(특별기획)=진세연, 서하준(옥중화) ▲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서인국(쇼핑왕 루이) 이성경(역도요정 김복주)▲최우수연기상(연속극)=김소연, 이상우(가화만사성) ▲최우수연기상(특별기획)= 이서진 유이(결혼계약) ▲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이종석 한효주(W) ▲올해의드라마='W' ▲대상=이종석(W)

댓글 1

  • 게스트 썸네일
    뭔소리
    2016.12.31 21:41 신고

    그러니까라고 반말 한게 아니라 그러니까'요' 라고 했는데 뭔소리신지

미디어 뉴스 연합 CULTPD.COM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