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역도요정 김복주 이성경의 소름 도플갱어가 1990년대에

cultpd 2017. 1. 10. 22:37

역도요정 김복주 이성경의 소름끼치는 도플갱어 캐릭터가 있다.

바로 1990년대 후반 대한민국을 강타한 청춘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의 이의정이다.



어린 사람들은 모를 수도 있는데 위의 남자셋 여자셋 주인공 6명은 모두 대 스타가 된다.

맨 왼쪽에 있는 남자가 배우 송승헌이고 맨 오른 쪽이 개그맨이자 MC인 신동엽이다.

그리고 이제니, 홍경인, 우희진까지...

남자 셋 여자 셋을 연출한 PD는 송창의 PD, 은경표 PD다.

송창의 PD는 TVN 사장까지 했던 사람이고 은경표 PD는 지금의 유재석, 강호동을 만든 피디다.

동거동락과 천생연분, 그리고 X맨을 만들었으니 말 다했지. (돈 문제 때문에 온갖 구설수 생략)

525부작이나 되다보니 피디도 계속 할 수가 없어서 송창의 은경표 외에 주창만, 여운혁 PD도 남셋 여셋 출신이다. 

특히 여운혁 PD는 일밤, 무한도전, 느낌표 등을 여러 피디들과 함께 만들었고 특히 무릎팍 도사를 대히트시킨 피디다. MBC를 나와서 jtbc에서도 썰전을 만들었고 최근 아는 형님을 연출하고 윤종신 회사 미스틱엔터로 며칠 전 이적했다. 미스틱 엔터에 아는 형님의 서장훈과 김영철이 있으니 김영철은 하차를 안할 것으로 보인다.

너무 삼천포로 빠졌고 피디 얘기는 끝.




아무튼 이 대단한 PD들이 모인 대단한 시트콤 525부작 남자셋 여자셋에서 단연  돋보이는 캐릭터는 이의정이었다.

톡톡튀는 말투에 번개 머리를 선 보이며 최고의 인기를 끌었다.



남자셋 여자셋 이의정의 2016년 버전이 역도요정 김복주의 이성경이다.

정말 소름끼치게 닮았다.



닮았다고 생각 안할 수도 있으나

캐릭터까지 보면 그야말로 도플갱어 수준이다.



남자의 배치와 캐릭터 역시 그대로 구조를 따른다.


송승헌은 지금이야 대 배우지만 당시에는 정말 발연기의 대표이며 그냥 잘생김의 대표였다.

이렇게 잘 생긴 송승헌이 왜 이의정을 이토록 좋아할까에 대한 구조가 역도요정 김복주에게 그대로 옮겨 온다.

이것은 완벽한 평행이론이다.



이제 남자 셋 여자 셋의 이의정 연기를 한 번 보자.

김복주에게 있는 매력의 DNA가 이의정으로 부터 진화했음을 알 수 있다.



아직도 이의정과 이성경이 똑같다는 것을 인정 못 하시겠다면 거부할 수 없는 증거를 보여드리겠다.




이성경은 어떤 처자인가?



과연 이런 모습이 이성경의 본 모습일까?

아닌데???

이성경은 모델 출신 연기자인데!!!




이성경이 트레이닝 복을 벗어 던지고 제대로 포즈 취한

슈퍼모델 출신의 진짜 몸매를 한번 보라.





이성경이 역도를 할 리가 없다는 것이다.

이성경은 딱 1990년대 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했던 번개머리 이의정의 매력을 2016년에 재연해 내려는 전략적 포지셔닝이었던 것이다.


말투도, 몸매도, 헤어스타일도 모두 자연스럽고 유쾌하고 귀엽다.



슈퍼모델 출신으로 모델로 활동했던 이성경은 1990년 8월 10일생 나이는 26세이고 동덕여대 모델학과, 소속은 YG엔터테인먼트, YG케이플러스다.




괜찮아 사랑이야, 여왕의 꽃, 치즈인더트랩, 닥터스 등에서 활약했지만 사실 빛나지 않았다.

이광수와 키스신 하던 이 여인이 이성경이다.



하지만 역도요정 김복주에서 이성경은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다.

분장도, CG도 아닌 그야말로 연기로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었다.

비록 시청률로는 꼴등을 하고 있지만 역도요정 김복주는 참 착하고 풋풋한 드라마이며 설레는 이야기다.

져도 괜찮을 정도로 괜찮은 드라마고 망해도 괜찮을 정도로 이성경에게 괜찮은 배역이다.


그리고 역도요정 김복주와 남자셋여자셋 평행이론, 이성경 이의정 도플갱어론의 마지막 결정적인 증거가 있다.


역도요정 김복주의 작가는 1970년생 양희승 작가다.

남자셋 여자셋의 작가는 김성덕, 박선자 작가로 알려져 있으나 남자셋 여자셋 작가 역시 525회를 하려면 얼마나 많은 작가가 공동 작업을 했겠나?



남자 셋 여자 셋의 작가에도 양희승 작가가 있고 역도요정 김복주 작가도 양희승 작가다.

이로서 이성경은 이의정이 새롭게 탄생한 2016년판 번개머리 캐릭터라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