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뉴스 리뷰

김한솔 천리마민방위 동영상과 KBS 영상 비교해보니

cultpd 2017. 3. 8. 12:02

김한솔이라고 주장하는 이의 동영상이 천리마 민방위라는 마크를 찍고 유튜브에 올라왔다. 천리마민방위가 어떤 조직인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탈북단체로 추정된다.

유튜브에 올라온 제목은 'KHS Video-북조선 사람들에게'로 되어 있는데 KHS는 김한솔의 약자로 보인다.

40초 가량의 짧은 영상에서는 자신이 김한솔이라는 것을 인증하기 위해 여권을 보여줬으나 블랙으로 가려져 있어서 확인할 수는 없다.


하지만 과거 KBS 뉴스에서 방송한 김정남 아들 김한솔의 영상과 얼굴을 비교해보면 거의 일치하기에 김한솔이 확실한 것으로 추정된다.



김정남 아들 김한솔이 과거 5년 전 쯤 핀란드 방송과 인터뷰를 하면서 얼굴이 알려졌는데 짙은 눈썹과 얼굴 형태가 흡사하다. 안경을 썼다는 것만 제외하면 거의 비슷하다.

KBS 뉴스 - 김한솔 취재 영상


과거 김한솔은 보스니아 국제학교에 다녔는데 당시 핀란드 TV와의 인터뷰에서 "할아버지와 삼촌 사이의 일이기 때문에 삼촌이 어떻게 독재자가 됐는지 모릅니다."라고 충격적인 발언을 했었다.



김한솔이 언급한 할아버지는 김정일이고 삼촌은 김정은이므로 김정은을 독재자라고 언급한 것인데 김한솔 아버지 김정남은 71년 생 46살이고 아버지 김정일과 어머니 성혜림 사이에서 태어난 장남이다.

김정은은 아버지 김정일과 어머니 고영희 사이에서 나은 자식이니 김정은과 김정남은 배다른 자식이다.


김정남 모친 성혜림, 김정일 첫번째 부인 성혜림 


김정남 모친 성혜림, 김정일 부인 성혜림 


김정은 모친 고영희

김정은 모친 고영희



김한솔은 과거 인터뷰에서 "한국 친구들과 얘기하면서 우리가 언어와 문화가 같고 아주 비슷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단지 정치적인 문제로 민족이 분단된 거죠."라는 자유로운 사고를 보여주었다.




8일 유튜브에 올라온 'KHS Video-북조선 사람들에게'라는 40초 영상에서는 김한솔이 영어로 얘기하고 있는데 "내 이름은 김한솔로, 북한 김씨 가문의 일원"이라고 소개하고 "내 아버지는 며칠 전에 피살됐다"며 "현재 어머니와 누이와 함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북한이 김정남의 피살에 대해 죽은 이가 김정남이 아니라는 주장을 뒤엎는 내용을 세상에 알리려는 목적이 아닌가 싶다.

천리마 민방위라는 단체가 어떤 단체인지 우리 정부는 빨리 알아내야 할 것인데 박근혜 대통령 탄핵 심판을 며칠 앞두고 사드부터 미사일 공격, 김한솔까지 총체적으로 이슈가 등장하는 것에 대해 주목해야 할 필요성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