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속았다!
정말 철저하게 아이폰7S와 아이폰7S플러스로 믿고 또 애플 10주년 기념 모델은 아이폰8이라고 생각했으나 곧 공개될 (현지시간 12일) 아이폰 신형의 이름은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와 아이폰 X다.
iOS 개발자 스티브 트라우톤스미스가 트위터에 올린 내용인데 “12일 애플의 신제품 이벤트에서 발표되는 신형 아이폰의 명칭은 아이폰X”라는 것이다.
아이폰 신형의 이름은 최근 공개된 iOS11 개발자용 골든마스터(GM) 버전에 장치 설명이 '아이폰X' 와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8플러스'라고 되어 있었고 그래서 확신하는 것 같다.
아이폰X가 아이폰 엑스로 불릴지 아이폰 텐으로 불릴지는 아직 불분명하다고 외신이 전하고 있다.
iOS11 GM 버전에는 아이폰X의 화면 디자인 외에도 얼굴 인식 기능인 ‘페이스 ID’ 셋업 프로세스, 액체를 감지하는 기능, 카메라로 촬영한 표정으로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됐다.
애플 아이폰X와 아이폰8, 아이폰8플러스 발표는 12일 오전 10시 애플 신사옥인 애플파크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개최된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X 관련 소문.
3D 센서를 이용한 홍채/얼굴 인식 잠금 기능이 추가
화면에 직접 Touch ID를 삽입하는 것에 대해 기술적 난관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는 듯
아예 지문인식 기능을 제거할 수도 있다는 예상
홈버튼이 사라져 남는 곳엔 터치바(기능구역)라는 게 추가될 것으로 예상.
또 M자형 탈모폰이라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데 윗 부분에 시계, 전원은 유지한채 가운데 검은 부분에 정보가 뜬다는 소문.
듀얼 카메라를 세로로 장착.
와이파이를 이용한 원거리 무선 충전
아이폰 사용자간 무료통화, 최대 5명 까지 그룹영상통화
아이폰 8을 구입하면 에어팟이 들어있다는 소문.
폰 뒷쪽에 지문 스캐너는 잘못된 소문.
3GB 램이 기본이고, 알루미늄 바디는 사라지고, 무선 충전이 용이하도록 후면은 글래스바디
IP69K 방수기능, USB-C 포트 사용 안할 수도.
아이폰8의 경우는 글래스 바디가 아니라 알루미늄이라는 소문. 무선 충전 지원 안 되고.
가격은 아이폰X 256GB 모델은 120만 원이 넘는다는 소문.
카툭튀 똑같음.
안면 인식 및 셀피 모드가 장착된 전면 3D 카메라.
10나노 공정 A11 칩.(에너지 소비 효율성)
iOS 11 및 AR 기능.
Touch ID는 완전히 사라지고 3D 얼굴 인식으로 지문인식을 대체
전원버튼이 TOUCH ID로 쓰일 것이라는 소문.
미국 IT매체 폰 아레나에서 64GB 모델의 가격이 1100달러(약 123만원) 으로 추정하는 루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