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맨프로토 픽시 PIXI 미니삼각대용 새로운 스마트폰 어댑터 클램프 콜드슈에 조명 장착 가능

cultpd 2018. 12. 5. 16:52


바이텍 이미징 주식 회사는 2013년 발매의 미니 삼각"PIXI"용 액세서리"PIXI 클램프"를 12월 14일에 발매한다.

픽시 미니삼각대는 많은 사람들이 쓰는 아이템인데 여기에 장착하는 액세서리다.

우선 맨프로토 픽시 미니삼각대는 구입에 주의를 기울여야하는데 처음에 그림을 보면 모두 다 똑같아 보인다.

왜냐하면 모두 미니 삼각대이기때문에 비슷해보이는데 작은 것은 픽시 스마트도 있고 그냥 픽시도 있고 가장 큰 DSLR까지 지탱하는 픽시 EVO도 있다.

아 그리고 가장 작은 픽시 익스트림도 있다. 이건 고프로용.





기존에도 유니버설 스마트폰 클램프를 팔고 있고 저가형 클램프도 호환으로 많이 쓰고 있는데 저가형은 너무 힘들고 빡빡하다.

아무튼 기존에 맨프로토 픽시용 클램프가 아니라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는데 이런 거다.



비슷하게 생겼지만 훨씬 예쁘게 업그레이드 됐다.

내부의 스프링 배면의 레버 록에 의한 스마트 폰을 단단히 고정할 수 있다는.

바닥과 측면에는 1/4-20UNC를 갖추고 세로 위치, 세로 위치의 양쪽에 대응한다.


윗면에는 콜드 슈를 갖추고 있어 LED라이트 등의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다.

외형 치수는 87×30mm(수납시). 중량은 41g.대응 스마트 폰 사이즈(폭)는 60~104mm.



가격은 일본에서 세금 별도 2,040엔.

우리나라에선 워낙 많이 붙여 먹어서 2만원이 훨씬 넘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조명이나 오디오 등을 다는 데는 디자인상 딱 맞고 품질도 믿을 만할 것 같다.

물론 이런 형태의 클램프에 핫슈 달린 제품은 이미 저렴한 녀석들이 팔고 있기는 한데 요것처럼 고급스럽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