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차 대구 경북 신천지 감염과 2차 수도권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집단 감염 모두가 미통당

미디어/뉴스 리뷰

by 미디어리뷰 2020. 8. 19. 18:48

본문

 

오랜만에 분노가 차올라 뉴스 리뷰.

 

전광훈 목사의 사랑제일교회 관계자들이 방역요원을 폭행했다는 뉴스다. 

18일 오후 3시 30분경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 발생한 전광훈의 사랑제일교회 주변에 소독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교회측 관계자들이 방역차를 막고 방역요원의 멱살을 잡고 욕설을 퍼부으며 폭력을 행사한 사건이다.

사랑제일교회 관계자에게 멱살잡힌 방역요원. 오마이뉴스 ⓒ 권우성

그런데 이 바라보는 눈이 얼마나 슬픈지... 땀 범벅이 된 모습에 분노를 넘어 눈물이 날 것 같다.

이 과정에서 방역 요원의 마스크가지 벗겨지는 사태가 벌어졌다.

 

www.ohmynews.com/NWS_Web/OhmyPhoto/2020/at_pg.aspx?CNTN_CD=A0002667881

 

[오마이포토2020] 멱살 잡고, 욕설 퍼붓고... 방역요원 폭행한 사랑제일교회 관계자들

 

www.ohmynews.com

 

이제보니 이만희는 사이비도 아니었네. 신천지는 바퀴벌레처럼 숨고 도망 다녔는데 이것들은 인간을 공격하는 변종 좀비들이네.

세상 슬픈 눈으로 범벅이 되어 바라보는 방역 요원. 마스크까지 벗겨지고 누군가의 아버지, 남편일텐데... 

 

뉴스1

 

호송차량에서 열심히 휴대전화를 보며 즐거워하는 전광훈 목사. 코로나19 확진된 상황에서 마스크도 내렸다.

마스크를 내리고 연설을 하고 수많은 사람들에게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노출시킨 전광훈.

이것은 잘못된 믿음인가? 아니면 코로나19가 진정되어 가는 것이 걱정돼서 다시 퍼뜨리려는 것인가?

 

 

jtbc 뉴스

 

이것은 정말 좀비와 같은 행동이 아닌가?

 

출처 페이스북

 

뷰스 앤 뉴스

 

 

그리고 정말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다.

태극기 부대 할머니가 손주들에게 코로나19를 전염시켰다.

영희초등학교 학생과 강남 어린이집 원생이 확진되었으며 두 아이의 엄마도 코로나 19에 감염되었다.

 

출처 : 뉴시스

 

정말 이것이 대한민국의 현실인가?

심지어 탈출해서 신촌 커피숍에서 잡히기도 했는데 커피숍에 있던 손님 40여명은 무슨 죄인가?

 

 

 

성경을 옆구리에 끼고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가?

코로나19는 전염병이고 자신의 건강에 대해 나라가 신경쓰지 말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는 것을 왜 모를까?

 

 

 

 

그리고 제2차 한국 교회 기도의 날 행사가 정부세종청사 국무조정실 앞에서 예정되어 있다.

오직 주만 바라보나이다?

 

 

미래통합당은 한껏 올라간 지지율을 놓치지 않기 위해 광주 민주화운동 영령에 무릎 꿇고 사죄하는 퍼포먼스를 했다.

오마이뉴스

 

그리고 전광훈과 미래통합당은 함께 한 적 없다고 선긋기에 나섰다.

지금 전광훈과 같은 편이라고 하면 지지율은 곤두박질 칠테니까.

 

 

통합당 김은혜 대변인도 논평에서

“전광훈 목사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한다“며 ”정부의 방역 시책에 협조하지 않은 채 공동체의 안위마저 위협하는 용납할 수 없는 행동을 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통합당은 전 목사와 아무 관계가 없다. 함께한 적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미래통합당 김은혜 대변인은 “주말에 모인 많은 국민들은 정부여당에 호소하러 간 것이지 전 목사를 보러 간 게 아니다”라고 말하며 태극기부대를 의식했고 “코로나19로 대한민국 국민 건강이 위협받는 상황에 정치를 끌어들이지 말라”며 광화문 집회의 취지는 타당하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도 마찬가지로 광화문 집회를 가지 차원으로 달리 봐야 한다고 본다방역적 측면에서 보면 광화문 집회는 잘못된 것이다. 해서는 되는 이라고 말했지만폭우가 쏟아지는데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정권에 반대하고 비판했다는 메시지는 달리 봐야 한다 주장했다.

 

그렇다면 정말 미래통합당과 사랑제일교회 전광훈과는 아무 관계도 없는 걸까?

조금만 정치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다.

 

 

뉴스1

 

전광훈이 미통당이고 미통당이 전광훈이다.

그 이전에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어놓은 이만희의 신천지도 마찬가지다.

결국 대한민국을 위기에 빠뜨린 1차 대구 경북 신천지 감염과 2차 수도권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집단 감염 모두가 미통당과 연결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