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맥 파일 트랜스퍼 블루투스 마우스 에러에 handshaker
안드로이드 폰을 맥에 연결할 때...
이상하게 필자의 경우 안드로이드 파일 트랜스퍼를 쓰면 아이맥이 완전 망가진다.
예를 들어 마우스가 안 잡히고 블루투스가 끊어지고 급기야는 블루투스가 아예 먹통이 된다.
마우스와 무선 키보드까지 연결 해제 되어 버리니 아예 움직일 수도 없는 상황이 발생하여 매우 스트레스를 받았다.
처음에는 아이맥에서 유행하는 쇼트에 인해 망가진 것인가 했더니 범인은 안드로이드 파일 트랜스퍼였다.
그 어플만 켜고 안드로이드 폰을 연결하면 아이맥 블루투스가 먹통이 된다.
혹시 이런 증상을 겪으시는 분이 계시다면 리플 달아주시면 감사.
아픔은 나누면 반이 되니.
아무튼 수많은 노력을 해보았지만 역시 안드로이드 파일 트랜스퍼는 32비트로 최신 맥 체제와 맞지 않는 것 같다.
삼성은 삼성 소프트웨어로 연결하면 되고 화웨이는 화웨이 전용 어플이 있다.
그런데 구글 픽셀은 이상하게 전용 어플이 없다.
계속 구글 픽셀로 사진을 백업받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는데 찾아낸 것이 바로 핸드쉐이커라는 어플이다.
이건 맥 모자비와 호환되는 어플이다.
https://itunes.apple.com/kr/app/handshaker-manage-your-android-phones-at-ease/id1012930195?mt=12
게다가 와이파이로 전송할 수도 있고 유선으로 연결하여 파일을 옮길 수도 있다.
아직까지는 괜찮은데 쓰다가 또 블루투스 연결이 끊길지는 좀 더 써봐야하겠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속도가 빠르고 이미지를 확인하면서 올릴 수 있는 매우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춰서 강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