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큐텐에 떴다! 미중일 가격 비교, 과연 이번에도 품절 사태?
에어팟 프로 국내 정식 판매 가격은 32만 9천원으로 알려졌다. 해외와 가격 비교하면 에어팟 프로의 미국 가격 249달러, 중국 가격 1999위안, 일본이 2만7800엔이다. 미국과 일본은 세전 가격이니까 세금(10%)을 더해서 계산해야 하고 현재 환율을 적용하면
미국 중국 일본 한국 에어팟 프로 가격 비교
한국 에어팟 프로 329,000원
미국 에어팟 프로 약 320,000원
중국 에어팟 프로 약 331,000원
일본 에어팟 프로 약 328,000원
이 정도 가격이면 다른 기기에 비해 매우 훌륭한 것이다.
거의 같은 가격으로 출시하려고 했던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25개 국에서 출시했지만 국내 에어팟 프로 정식 판매 일자는 아직 나오고 있지 않다.
에어팟 프로가 이렇게 비싼 이유는 무엇일까?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2 정도의 와이어리스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아예 형태 자체가 인이어 이어폰으로 탈바꿈 했다.
게다가 가장 관심사인 노이즈 캔설링 = 외부 소음제거(noise cancellation) 기능이 드디어 들어갔다는 것인데 주변 소음을 분석해 반대 위상의 파동을 출력, 소음을 상쇄시키는 기능이다.
여기서 특징적인 것은 "보통 소음제거는 바깥소리만 막고 신체에서 나는 내부 소음을 차단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지만 에어팟 프로는 안에서 울리는 소리도 빠져나가도록 기능을 발전시켰다"는 것이 애플의 주장이다.
노이즈 캔슬링 모드와 주변음 허용 모드를 포스 센서 길게 눌러 바꿀 수 있다.
그리고 그토록 바랐던 방수 기능은 방습 정도로 보는 것이 더 좋겠다.
땀과 비 정도 막아주는 방수 기능이 강화됐다.
항상 귀에서 빠져 불편했는데 과연 인이어가 얼마나 붙어 있을지 궁금하다.
귀의 구멍 크기에 따라 세 가지 크기의 폼팁이 제공된다.
애플 에어팟 프로 최대 시간은 최대 5시간 연속 재생, 노이즈 캔슬링 모드에서는 최대 4시간 30분 재생, 통화시간은 최대 3시간 30분이다.
완충된 케이스를 사용해 충전하면서 쓰면 24시간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5분 충전하면 음악 감상 1시간이 가능하다.
애플 기기간 페어링이야 워낙 유명한 것이니 최강이라고 할 수 있겠고 시리 기능도 가능.
가장 좋은 것은 두 사람이 같은 음악, 같은 영화를 두 대의 에어팟으로 감상할 수 있다.
현재 큐텐에서 판매를 시작했는데 공구가 344,400원인데 밑에 있는 카트 쿠폰을 눌러 받아서 할인 적용하면 15달러 할인이 적용되어 한국 출시가격보다는 싸진다.
과연 이런 고가 이어폰도 에어팟처럼 품절 사태를 빚을 지 상당히 궁금하다. 애플의 효자 상품 에어팟의 진정한 2세대로 또 다시 품절이 계속될지 아직은 모르겠다.
큐텐 어필리에이트 수익 배분 상품 링크
https://qoo.tn/ALYHDR/Q108083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