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5S 센서를 달고 렌즈 교환까지 가능한 스마트폰 결합 카메라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Indiegogo에서 스마트 폰과 조합해서 사용한 마이크로 포서드 미러리스 카메라 "Alice Camera"가 출자를 받고 있다.제품을 입수하기 위한 최소 출자액은 약 9만엔으로 3월 5일 시점에서 목표를 647%초과했다.
3월 9일 오후 2시 현재 2억 1천만원을 넘어섰다.
Alice Camera: An AI Camera for Content Creators
The experience of a phone, the quality of a DSLR. The camera for creators.
Alice Camera
1 Campaign | London, United Kingdom
₩216,530,455 KRW
과거에도 소니에서 이와 유사한 카메라를 개발한 적이 있었는데 이것은 마이크로 포서드 마운트이고 렌즈 교환형이다. 이전에 렌즈 형태에 많은 것을 넣었다면 이번에는 제대로 된 센서 파나소닉의 "GH5S"와 "Black Magic Pocket"와 같은 소니의 IMX294를 채용했다.
4K 30p 동영상까지 가능하고 사진은 1070만 화소다.
멀티샷이 가능하고 고감도 등은 센서의 영향으로 매우 좋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카메라 두께가 어느 정도 되기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하고 액정을 스마트폰으로 써야하는가가 관건이다.
물론 장점은 카메라에서 찍어서 스마트폰으로 옮겨서 포스팅하는 단계를 줄여 바로 sns 등에 올릴 수가 있고 생방송까지 바로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뒤로 돌려서 결합하면 셀프샷도 어느 정도 가능하다. 가리는 부분은 앱에서 처리하는지 궁금하지만...
앱은 iOS및 Android용을 제공하고 오픈 소스로 공개.Twitch나 YouTube, TikTok, Instagram, Facebook에 직접 라이브 스트림 전송.
32GB의 eMMC및 microSD카드 슬롯, IEEE 802.11ac대응 무선 LAN을 사용하여 통신.
https://www.indiegogo.com/projects/alice-camera-an-ai-camera-for-content-creators--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