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프로 매직키보드 트랙패드 오류, 커서 안 보이고 터치 클릭 모두 안 될 때

리뷰/어플,모바일,인터넷

by 미디어리뷰 2020. 7. 30. 19:09

본문

아이패드 프로와 매직키보드가 아무 이유없이 아무 작업도 안 했는데 어느날 갑자기 트랙패드가 안 될 때.
키보드는 정상 작동하고 충전도 정상 작동하는데 오로지 트랙패드만 에러가 날 때.
파워를 껐다 켰다 재부팅 수없이 해보고 마우스 설정과 트랙패드 설정을 아무리 해봐도 답이 없습니다.
해외 파워 유저들도 답이 없고 동일한 오류 증상의 글에 달린 답글에 수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답을 못내고 있습니다.


저는 해결 했습니다.
하지만 이게 무슨 이유로 고쳐졌는지 정확하지 않아서 2가지 팁을 드립니다.
2가지 중 하나에 의해 고쳐졌거나 두 개 모두가 작동해서 오류가 고쳐졌는지 알 길은 없지만 분명 에러를 고쳤습니다.

1. 혹시 당신은 파워를 계속 매직키보드 쪽에 연결해놓고 쓰시나요?
저는 늘 매직키보드 쪽 파워를 연결해놓고 있었기에 합리적 의심을 해봅니다.
만약 저와 같이 매직키보드에 계속 전원 공급을 하고 계셨다면 이걸 뽑으세요.

2. 접점의 문제.
이게 해결 방법이었다고 생각하지만 몇번의 하드 리셋, 그리고 파워 연결선 뺀 것이 있어서 확실히 말씀 못드립니다.
그리고 접점이 세 개의 점으로 이뤄졌는데 어떻게 온리 매직키보드 트랙패드만 빼고 모두 작동하는지 의아하지만
저는 접점 세 점을 아이패드와 매직키보드 쪽 공히 열심히 빡빡 닦았습니다.
매직키보드 쪽 접점에 털이 살짝 올라갔거나 아이패드 프로쪽 접점에 땀이나 커피, 우유, 혹은 먼지 등이 묻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트랙패드도 엄청 열심히 닦았습니다. 근데 트랙패드 하드 클릭도 안 먹혔기 때문에 이건 아닌 것 같음.

아주 열심히 부드러운 천으로 아이패드와 매직키보드 접점 사이를 기도하듯 닦았더니 저는 정상 작동합니다.

오늘도 해외 유명 전문가와 애플 서비스센터에서도 못고치는 걸 고치고 있는 김감독이었습니다.
건투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