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마이리틀텔레비전 이은결 마술때문이 아니다! 백종원 대항마된 이유

마이리틀텔레비전(마리텔) 이은결이 백종원 대항마로 나섰다. 시청률은 2위지만 아직은 백종원 시청률에 훨씬 못미친다.

현재 5:1 정도로 뒤지고 있다고 보면 되겠다.

하지만 기존에 AOA 초아 등 여러 아이돌도 백종원 근처도 못갔었고 랩퍼 산이는 아예 꼴찌를 했던 것을 기억한다면 백종원이 얼마나 대단한 콘텐츠와 네티즌을 유혹하는 기술을 알고 있는지 눈치챌 수 있을 것이다.

어떻게 이은결은 백종원 대항마로 우뚝 섰는가?


일단 이은결의 매력은 99% 노력과 준비라고 보면 될 것같다.

남들은 이름빨, 팀빨, 브랜드빨로 나온다면 이은결은 완전히 준비와 노력에 의한 결실이라고 보여진다.



수많은 마술 도구를 세팅하고 출연자들과의 합을 맞추고 하는 노력도 중요하지만 이은결이 준비한 세팅을 얼마나 정교하게 연습하고 리허설을 했는지 방송을 본 사람이면 다들 인정할 것이다.



예를 들어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마술을 펼치려면 미리 아이패드에 소스를 촬영해야하고 타이밍을 맞추기 위해 여러번의 연습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은결의 트위터를 보면 3초때문에 3시간을 쓴다고 했다.

효율성이 떨어진다고 슬퍼했지만 이은결에 환호하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일 것이다.



또 이은결은 "선곡, 편집만 몇일째"라며 "다 합치면 24시간 넘겠다"라며 계속 밤새며 연습하고 디테일을 잡는다고 밝혔다.

기술적인 요소 뿐 아니라 연기력도 중요하다.

이은결이 한국에서 마술을 제일 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이은결이 한국에서 마술 연기를 가장 잘한다는 것은 사실일것이다.

그의 마술은 서로 뚝뚝 끊어지지않고 스토리가 있으며 기승전결이 있다.




이은결은 마술을 위해 수입의 대부분을 마술도구에 투자한다고도 말했는데 6월30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서 이은결은 마술도구 값이 어마어마하다고 말했는데 이은결은 "내가 다 사야 한다"며 "기본적으로 아이디어 하나가 구현되기 위해선 시행착오가 많다. 했다가 아니면 다시 부수고 만들어야 한다. 맘에 들 때까지 업그레이드되야 하니까 어쩔 수 없이 기회비용이 많이 든다"고 밝혔다.


그러니까 예정화를 예로 들면 예정화는 몸을 가지고 나오면 되지만 이은결은 몸과 마술도구와 시행착오를 가지고 나오는 것이다.

물론 마술이 재미있는 소재인건 분명하지만 이은결이기때문에 더욱 빛나는 것도 사실인것 같다.


이은결은 아직 미혼인데 여자친구가 있다고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밝혔는데 이은결 여자친구는 마술 공연할때 미녀 파트너였다고 한다.

놀라운 것은 이은결 여자친구와의 관계가 13년이나 지속됐다는 것, 이 얘기를 들은 김광규는 "13년 사귀면 엄마다"라고 말했다.


이은결 여친은 한국 무용을 전공했다고 한다.



이은결 (Eungyeol Lee)은 마술사로 1981년 10월 2일 생이고 동아방송예술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했다.

수상경력은 2011년 국제마술협회 멀린상, 2006년 FISM 월드 챔피언십 제너럴매직부문 1위, 라스베가스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은결의 인간비둘기, 인둘기 마술 




예정화, 볼륨몸매로 시청자 공략!


신고


댓글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