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올림푸스 E-M10mark3 출격한다! 윤석주 빠진 사진학개론은?


올림푸스 고급기, 플래그십 바디 E-M1MARK2의 보급기 버전으로 나오고 있는 E-M10 버전의 신제품이 올해 출시될 것으로 43루머즈에 소개됐다.

올림푸스 E-M10의 3번째 버전, E-M10markiii인데 e-m1mark2보다는 작고 기능이 살짝 떨어지며 가격은 싸게 나오는 보급기이니 E-M1MARK2의 가격이 높아서 고민하던 사람에게는 기쁜 소식으로 보인다.


(FT5) This year we will get a new Olympus E-M10III


올림푸스 카메라 라인업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원래 OM-D 시리즈가 최고급기로 E-M1 라인, 중급기로 E-M5 라인, 그리고 보급기로 E-M10 라인이 있는데 워낙 올림푸스는 가지고 있는 기능을 열심히 넣어주고 출시 이후에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열심히 하는 회사다보니 라인업 정리가 쉽지 않다.


특히 OM-D E-M5MARK3는 나올 수 있을지, 라인업 자체가 사라진건지 매우 궁금하다.

OM-D E-M10MARK3의 경우는 일단 가장 큰 특징이 올림푸스의 자랑 방진, 방적이 빠진다는 것이다.

그런데 아마추어 중에 비 맞으면서 사진 찍어야 하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방진, 방적과 바디 재질이 가격을 줄이는 가장 큰 요인으로 보인다.



현재 올림푸스 e-m1mark2를 쓰고 있는 입장에선 살짝 걱정되기도 하는 것은 왜일까?


오래된 사진학개론, 윤석주씨가 없던 시절은 과연 어땠을까?



OM-D E-M10 REVIEW #1 



OM-D E-M10 REVIEW #2



신고


댓글 1

  • 게스트 썸네일
    여름
    2017.04.06 03:46 신고

    E-M10은 AF 성능이 뒤졌기 때문에 차라리 E-M5 Mark III를 기대하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