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SNL코리아 GTA강남, GTA조선, GTA의경, GTA경성, 곽한구와 한은정까지

cultpd 2013. 11. 3. 15:31

tvN ‘SNL코리아’가 히트코너를 잡았다.

바로 ‘GTA’ 시리즈.

조선 편과 경성 편을 이어 강남편에서는 한은정과 곽한구까지 등장시켰다.

개그맨 출신 곽한구는 위키피디아를 찾아보면 



곽한구는 2009년 6월 10일 오후 4시 경에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카센터에서 승용차 열쇠를 훔친 후, 다음 날 오전 2시경에 다시 카센터를 찾아가 벤츠 CL600을 훔쳐 달아났다. 그 후 경찰의 검문에 적발되어 체포되었고,2009년 6월 16일에 서울 관악경찰서는 곽한구를 차량 절도 혐의로 불구속 기소하였다. 이후 경찰은 피의자가 도주의 우려가 없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관악경찰서 유치장에서 석방되어 귀가 조치하였다. 곽한구는 이에 대해 "단지 벤츠 승용차를 타보고 싶었을 뿐이며 다시 돌려 줄 생각이었다"고 말했다.[1] KBS 심의실은 이 사건으로 인하여 2009년 6월 25일에 자동차 절도 사건 물의를 일으킨 곽한구에 대하여 한시적 출연정지를 결정하였다.[2] 이 사건은 2009년 8월 14일에 검찰에 송치되었고 법원은 이 사건에 대해 징역 4개월과 집행유예 10개월을 선고하였다.

그러나 집행유예 기간 중인 2010년 3월 19일에 경기도 안산의 한 중고차 매매센터에 전시되어 있던 미국산 지프차량인 허머 H3를 운전하여 달아났고 밤 9시 40분쯤 경찰에 긴급체포됐다. 곽씨는 경찰에서 “우발적으로 차를 끌고 갔다”고 진술했다고 조선일보는 전했다.[3] 두번째 차량 절도 당시에도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증거인멸이나 도주의 우려가 없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이 일단 기각되었고 곽한구는 2010년 4월부터 '곽한구의 중고차 나라'[4]라는 중고차 매매 카페를 개설하고 중고차 매매 딜러로 활동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2010년 7월 27일 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은 곽한구가 집행유예 기간 중에 또다시 범죄를 저질러 실형 선고가 불가피하다고 밝히고 선고공판에서 그에게 징역 6개월을 선고하고 법정 구속하였다. 이에 곽한구는 판결에 불복, 곧바로 항소하였다.[5]


범죄와 연루된 각종 인물들이 tvN SNL코리아를 통해 등장하고 있어
범죄자들의 등용문, 혹은 재기를 위한 발판으로 한 몫을 하고 있는 것 같다.
갱생의 프로그램이랄까?








GTA는 온라인 게임 ‘GTA(GRAND THEFT AUTO)’를 패러디한 아이템으로 부자연스러운 캐릭터의 움직임과 어설픈 무기 전환 등 게임의 특성을 콩트로 변환 시켜 큰 웃음을 주고 있다.

이제 SNL코리아는 사회비판, 풍자보다는 가벼운 패러디와 섹스코드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고 있는 것 같다.




SNL - GTA 강남




SNL코리아 - GTA조선



SNL코리아.GTA경성




SNL POLICE- GTA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