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월화드라마 <후아유 학교 2015>의 배우 김소현(15)이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하고 홈스쿨링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배우 김소현은 현재 만으로 15세, 1999년 6월 4일생이고 싸이더스HQ 소속이다.
수많은 인기대작의 아역으로 활동했으며 현재 가장 핫하고 기대를 끄는 유망주임에 틀림없다.
키는 165cm이고 데뷔는 2008년 KBS 드라마 '전설의 고향 - 아가야 청산가자'
그러니까 김소현 나이는 15살이고 배우로는 7년 정도된 경력 연기자다.
현재 문정중학교 학생인데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고등학교 진학을 안한다는 소식에 팬들은 매우 걱정스러워하기도 하고 또 응원을 하는 사람들도 있으며 혹자는 심하게 악플을 달고 있다.
김소현이 제작발표회에서 밝힌 바로는 “촬영으로 인해 학교에 제대로 나가지도 못하고 공부도 제대로 할 수 없고, 친구들에게 어쩔 수 없이 피해를 주는 것 같아 그렇게 결정했다”고 했다.
김소현은 시간을 계획적으로 알차게 활용해서 공부를 하겠다며 홈스쿨링으로 검정고시를 볼 생각이라고 밝혔다.
한편으로는 연기에 전념하고 관제교육의 시간 낭비를 줄이는 것에 동의하지만 한편으로는 학교에서 얻게되는 크고 작은 경험, 친구들과의 마찰까지 포함한 단체생활의 추억이 사라지는 것에 대해서 걱정도 된다.
이것은 대안학교나 홈스쿨링을 하는 많은 사람들의 생각과 같은 것인지 아니면 지금 워낙 바쁘고 유망주로 100% 대스타가 될 것이 확실하기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설득이나 권유에 의한 것인지 참 궁금하다.
물론 배우 활동을 하며 만나는 동료들과 사회생활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고 추억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학생과 사회인은 위치가 다르다.
나도 몇몇 아역 출신 배우들을 알고 있는데 학창시절 당시 힘들었고 학교를 거의 못나갔지만 그래도 힘들게 졸업하기를 잘했다는 의견을 많이 듣는다.
그때에만 느낄 수 있는 것들이 분명 존재하고 또 하기 싫은 것을 하는 것도 배움의 연장이라는 것이다.
김소현은 트위터에서 이렇게 상세히 자신의 뜻을 밝혔다.
"고등학교 진학문제로 많이 고민했는데요 그동안 연기활동과 학교생활을 병행하면서 많은 결석으로 학교와 친구들의 학업분위기에 방해가 되는거같아 죄송하고 미안했어요 그래서 제 진도에 맞춰 계획을 짜서 집에서 홈스쿨링을 하고있어요 연기,공부 둘다 열심히 할게요"
많이 아쉽다는 생각을 한다. 스트레스가 심한 것은 알겠지만 이런 기사가 어린 학생들에게 많이 노출될수록 아이들은 학교가기 싫어하고 학교를 포기해도 되는 것으로 생각할 기회가 많아지는 것이 아닐까?
물론 자신이 확신하고 자신의 길을 가려고 하거나 혹은 도저히 학교에 적응을 못해서 학교 교육을 포기하는 경우는 상관없지만 그냥 많은 결석으로 학교와 친구들에게 미안해서 관둔다는 것은 좀 너무 쉬워보인다.
아무튼 본인의 결정이니 또 본인이 책임질 수 있을거라 믿는다.
부디 부모님이나 소속사의 결정이 아니라 본인의 확고한 생각이기를 간절히 기원한다.
김소현을 처음 좋아하게 된 계기는 아역 때 김소현의 모습에서 남다른 포스를 느꼈기때문이다.
해를 품은 달 윤보경 어린시절과 옥탑방 왕세자의 화용 어린시절로 대한민국 최고 인기 드라마에서 아역을 맡았다.
참 이상하게도 이렇게 예쁜 김소현이 계속 악역을 맡았었다.
분명 김소현에게는 묘한 성미가 보인다.
그냥 보기만 해도 착하고 선한 느낌을 주는 아이가 있는 반면 김소현은 못생기거나 못되게 생긴 것이 아닌데 분명 뭔가 성깔이 보인다.
비트에서도 처음 등장했을 때 껌 좀 씹는 교복입은 모습으로 등장했는데 것참 신기하다.
니킥 날리는 김소현 기억하는지???
천정명과 처음 만난 김소현...
어린 김소현은 자라고 자라 포카리걸로도 활동하고...
포카리녀는 포카리 스웨트 광고를 찍은 스타들인데 일단 포카리 스웨트 모델이 되면 대배우로 뜬다는 얘기가 있는데
공교롭게 학교 시리즈에서도 스타가 엄청나게 배출됐으니 이 두개가 합치면 김소현은 최고의 여배우가 될 것으로 확률상 매우 높다.
포카리걸은 역대급 스타로 손예진, 한지민, 박신혜, 이연희, 문채원 등이 출연했었고 김소현이 포카리스웨트 모델 25번째다.
그리고 KBS2 새 월화드라마 '후아유-학교2015'(극본 김민정 김현정/연출 백상훈 김성윤)
KBS 드라마 학교 시리즈 출신 대스타가 어마어마하다는 것은 대부분 알고 있는데 한번 되짚어보면
우선 조인성이 보인다.
장혁, 이요원, 양동근, 최강희, 하지원, 수애, 배두나, 김민희, 임수정, 김래원 등등 셀 수도 없다.
이번에는 후아유라는 별칭을 갖고 나왔는데
학교 2015에는 김소현과 함께 육성재, 남주혁이 등장한다.
김소현을 비롯해 남주혁, 육성재, 이필모, 김희정, 이초희, 이다윗, 유영, 박두식, 조수향 등이 출연하고 오는 27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김소현은 정말 주식으로 치면 무조건 사야하는 안전한 투자종목, 대박인 것이다.
언뜻 옛날 처음 나왔을 때 수지의 모습을 보는 것 같기도 하다.
가장 핫하고 성공 가능성이 커보이는 후아유 학교 2015의 김소현, 그의 앞길에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고 그의 선택에 후회가 없기를 바라본다.
공감하신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컬트피디닷컴은 공감과 공유에 의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