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타와 아티스트

빅뱅 뮤직뱅크 출연 내일은 해피투게더3 녹화, YG KBS 4년간의 불화설, 양현석 비밀회동

GeoffKim 2015. 5. 15. 05:24

빅뱅이 드디어 KBS에 출연한다. 오랜 KBS YG간의 문제가 해소된 것인가?

빅뱅은 그것도 연이어서 KBS 대표 예능,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은 오늘 15일 KBS 2TV 뮤직뱅크 출연에 다음날 5월16일은 해피투게더 시즌3의 녹화를 한다.

뮤직뱅크와 해피투게더에 출연하는데 그것도 토크쇼에 빅뱅 멤버 전원이 한꺼번에 전격 출연한다.


루저(Loser) 등 신곡을 KBS 뮤직뱅크에 부르게 되는 뜻 깊은 날이다.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KBS 전격 출연하는 사연은?

BIGBANG - "LOSER" M/V





BIGBANG - "BAE BAE" M/V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KBS 전격 출연하는 사연은?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대성, 승리)KBS 전격 출연하는 사연은?

사진출처 : 빅뱅 뮤직비디오 루저, 배배




BIGBANG - "LOSER" M/V




BIGBANG - "BAE BAE" M/V



빅뱅과 KBS는 한번도 불화가 있거나 문제가 있다고 밝힌 적은 없다.

그냥 상당히 오랫동안 YG엔터테인먼트와 KBS 예능국의 불화설이 설로만 존재했다.

공식적으로 불화가 드러난 적이나 인정한 적은 없지만 YG엔터테인먼트를 아는 사람들은 거의 다 알고 있는 것이 KBS에 출연하지 않는다는 것.

그 이유는 2011년 3월 컴백을 앞둔 빅뱅이 컴백 무대를 결정하면서 KBS 뮤직뱅크와 갈등을 빚었다는 것이 가장 믿을만한 소문이다.


하지만 지누션과 산다라박이 최근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했고 또 과거 해피선데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에도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인 타블로가 출연했으며 당시 빅뱅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얼굴을 비쳤다.



따라서 KBS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나 연예인을 출연 못하게 한 적이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사실상 빅뱅이 뮤직뱅크에 출연하는 것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와는 많이 다른 것이다.

슈퍼맨 PD가 딸이 예쁜 타블로를 섭외하는 것과 또 유희열의 스케치북 섭외에는 유희열의 목소리와 얼굴이 작용하여 그 의미가 조금 다를 수 있기때문이다.


그래서 YG와 KBS의 불화가 있었든 없었든 4년 만에 빅뱅이 뮤직뱅크를 출연하는 것은 사실이고 이는 모든 문제가 해소되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누가 먼저 사과를 했는지 혹은 양현석 대표와 KBS 간부가 어떤 회동을 가졌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지고 있지 않다.


아무튼 KBS에서도 빅뱅을 만난다는 것을 즐거운 일이다.

오늘 뮤직뱅크 빅뱅 출연을 기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