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신입생환영회(이하 OT/ 오리엔테이션) 성희롱 논란에 대해 건국대학교 총학생회, 중앙 운영위원회, 문과대운영위원회 사과 대자보가 나왔다. 그런데 대자보가 논란을 더 키우는 것처럼 보인다.
이건 한번 해보자는 것인지, 반성을 전혀 안한다는 뜻인지 정말 요즘 아이들의 뇌구조가 궁금하다.
성희롱OT 논란에 관한 건국대학교 사과 대자보 논란
아무리 봐도 무슨 말인지 읽을 수가 없다. 나만 그럴지도 ㅜㅜ
베스티즈 커뮤니티 할라버지라는 분이 정말 어렵게 이 글씨를 해독하셨다.
안녕하십니까 건국대학교 제 48대 총학생회'한울' 제 51대 중앙운영위원회, 제 31대 문과대운영위원회 입니다. 우선 현재 성희롱과 관련된 일련의 사태에 대하여 머리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총학생회와 중앙운영위원회, 문과대 운영위원회는 일련의 사태에 대한 심의정?과 위중함?을 깊이 통감하고 있으며 사례진?혹은 '솜방망이'처벌이 아닌 학과에 만연에 있는 그릇된 대학문화의 뿌리를 뽑아내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절대로 잠잠해지기를 기다리거나 봐주기 식으로 사태를 해결해 나가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총학생회와 중앙운영위원회, 문과대운영위원회는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조사 및 처벌을 위해 학교의 전문기관인 '양성평등상담실'에 위임하였습니다.
양성평등상담실은 교내 성희롱, 성폭력 피해에 대처하고, 올바른 성지식을 형성하여 성희롱 및 성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설치된 학교기관입니다. 양성평등상담실에서는 성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문상담가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련의 성문제에 대한 전문적인 대처방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이번 사태의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조사 및 피해자의 개인신상 및 익명성의 법적인? 보상을 위해 해당기관에 사태에 대한 조사를 진행중이며, 해당 기관에서 전수 조사, 관련직소관? '학생징계위원회' 학부와 같은 일련의 과정을 진행할 것입니다.
총학생회와 중앙운영위원회, 문과대운영위원회에서는 이번 사태는 물론 앞으로 건국대학교 학생들의 건전한 대학생황을 위한 성문제 예방차원에서 해당 기관에 전적으로 협조하여, 자주적인 노력을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양성평등상담실에서는 설문을 통해 조사의 사실을 바탕으로 '학생징계위원회'를 통해 관련자를 엄중히 처벌할 것을 약속합니다....
저희 총학생회와 중앙운영위원회, 문과대운영위원회는 대학 내 성교육을 확대하여 일련의 사태를 방지하도록 하고, 건국대학교 학생대표자들의 책임감을 강조하여? 위해 관련기관과 협력하여 지속적인 교육 및 관심을 가질 것을 약속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재학생, 신입생???을 비롯하여 건국대학교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이를 계기로 정의심을 갖고 올바르고 건전한 대학문화가 정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건국대학교 신입생환영회 OT 중 일어난 성희롱 논란의 사건을 처음 신입생이 제보하면서 알려졌는데 선배라는 권위를 가지고 처음 경험하는 대학생활의 시작을 아픔으로 만든 사건이었다.
건국대학교 신입생 익명 게시글
사건 관련글 더보기
2016/02/28 - [미디어/뉴스 리뷰] - 건대 OT 성추행논란 2013년도 충격적인 제보를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