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힙합 뮤지션 DJ DOC가 현 시국을 풍자한 '수취인분명'이라는 노래를 만들었고 배포되자 마자 가사가 사이다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26일 최대 규모의 광화문 촛불 시위 현장에서 불릴 계획이었으나 수취인분명의 가사가 여혐논란에 휩싸이며 촛불시위 공연이 무산됐다.
주최측은 한 여성단체의 항의 때문이라고 공연 무산의 이유를 밝혔는데 한 여성 단체라는 것은 어디인지 누구나 알 것이다.
여자일베라고 불리우는 단체인데 이 단체는 일베가 여성 혐오, 여성 비하를 하는 것과 반대로 한국 남성을 비하하고 혐오하는 주장이 많은 커뮤니티다.
일단 문제가 되는 부분은 어떤 부분이 있을까?
"얼음공주 또는 수첩공주", "잘가요 미스박 쎼뇨리땅", "하도 찔러대서 얼굴이 빵빵" 등인데 얼음공주와 수첩공주는 박근혜 대통령이 박정희의 딸로 공주와 같은 생활을 해서 비꼬는 말이고 얼음과 수첩은 박근혜 대통령의 평소 행실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다.
여기 무슨 여성 혐오가 들어가나?
하도 찔러대서 얼굴이 빵빵 부분 역시 성형 수술한 여성을 비하하는 것으로 들리나?
결코 그렇지가 않다.
이건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으로서 사적인 병원, 의료행위, 혹은 약품 구입 의혹 등, 혹은 세월호 7시간 의혹 등으로부터 나오는 비꼼이지 이것이 어디 성형수술 한 여성들에 대한 모독인가?
끝으로 미스박이라는 부분 역시 박근혜 대통령이 법적으로 처녀이니 미스박이라 부른 것이고 미스테이크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DJ DOC 측이 해명했고 이게 어찌 여성 비하란 말인가?
쎄뇨리따 역시 미스를 의미하지만 사실 새누리당을 재밌게 쓴 말이라는 것을 논란 이전에 이미 괄호 치고 설명이 나왔던 부분인데 이것도 문제가 없지 않나?
자, 그럼 거꾸로.
박근혜 대통령이 여자라서 봐줘야 한다는 말이냐고 묻는다면 남성 비하 커뮤니티에서는 뭐라고 답할 것인가?
그녀들은 마치 박대통령이 여자니까 심하게 욕하면 안된다고 주장하는 듯 하다.
미스박이 한국의 성형한 박씨들을 뜨끔하게 하는 것 까지 DJ DOC가 책임져야 하나?
그동안 남혐 사이트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지만 이제는 관심을 가져야 겠다.
그들이 바라는 것은 진정 무엇인지 한번 살펴봐야겠다.
일베가 보수주의자들의 모임이 아니듯 이 커뮤니티도 결국 페미니스트들의 모임이 아닌 것으로 확신이 든다.
왜냐하면 여성 해방이라는 것은 결국 인간해방과 연결되어 있고 인간해방은 민중해방을 뜻한다.
현재 대통령과 싸우는 촛불 든 민중, 그 안에 여성이 따로 있고 남성이 따로 있나?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 SNS
일단 DJ DOC는 촛불집회에 악영향을 끼칠까봐 공연을 취소하고 함께 촛불을 들고 참여하고 있다.
촛불집회 이후 주최 측은 여성 단체가 어디인지 밝혀야 할 것이며 미스박이 어떻게 여성 혐오인지 입증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