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아들 특혜 의혹에 대한 문재인닷컴의 정리.
일부 보수 언론과 보수 측에서 제기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아들 문제가 화제인데 더 이상 의혹이 증폭되지 않도록 아주 깔끔하게 정리한 SNS 시대에 맞는 자료가 독특하다.
이전 정권에서 의혹이 나올 때마다 피하고 숨기고 또 공식입장을 발표해도 무슨 말인지 몰랐던 것에 비해 문재인 측 집단의 트렌디한 설명과 빠른 대응이 놀랍다.
우선 보수주의자, 혹은 대선에서 문재인 이외의 후보를 지지하는 사람들 중 일부가 주장하는 문재인 아들 문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특채 의혹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문준용씨가 실력 없이 고용정보원 5급 일반직 채용에 정보원 모집을 단독 지원해 취업했다는 의혹에 접근하기 위해 문재인 아들 문준용씨가 정말 실력이 없는 사람인지 그의 작품을 살펴 볼 필요가 있다.
Augmented Shadow
Joon Moon
이 작품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문재인 아들 문준용씨가 올린 작품인데 그 퀄리티가 매우 높다.
증강 현실과 빛에 대한 표현, 그리고 자연과의 조화가 수준급인 작품이다.
특히 이 작품을 유튜브에 올린 때가 2010년이었으니 작업은 그 이전일 것이고 증강현실에 대해 지금처럼 발전한 때가 아닌 것을 감안할 때 상당한 수준의 콘셉트를 시각화 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Augmented Shadow, by Joon Moon, 2010. used openframeworks. It's a tabletop interface on where artificial shadows of tangible objects displayed. You can play with the shadows lying on the boundary between the real, virtual, and fantasy.
문준용 씨의 졸업작품 '증강 그림자(Augmented Shadow)'는 뉴욕의 MoMA, 홍콩, 브라질 등에서 전시되었다.
물론 2007년 이후 작품이지만 문준용씨가 전혀 실력이 없는 사람인데 아버지의 힘으로 취직을 했다는 의혹에 참고가 될 것이라 생각하여 업로드 했다.
선관위 측이 현재 공유되고 있는 문재인 전 대표 아들 문제에 대해 허위사실로 규정, 현재 문재인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을 보도한 채널A는 홈페이지에서 해당 보도를 삭제했다.
문재인 아들 문준용씨 사진 = jtbc 캡처
문준용씨는 건국대 졸업, 미국 파슨스 스쿨 석사 과정을 마치고 수년간 모션 그래픽 작업을 했다.
문재인닷컴의 의혹에 대한 팩트 정리를 보면 특해 채용에 대해 2007년 고용노동부의 감사 결과에 문재인 후보 아들에 대한 특혜 채용이 사실 아님을 적시하고 있고 2010년 이명박 정권 아래서 감사 결과도 마찬가지였다고 밝혔다.
한 가지 이상한 점은 과거 문재인 대통령 후보 시절 이미 다 검증하고 문제 없다고 밝혀진 것에 대해 또 다시 가짜 뉴스가 나오는 것 보면 문재인도 참 비난할 것이 없는 후보인 것 같다.
문재인 아들 문준용씨의 작품이 아닌 동영상도 네티즌에 의해 문재인 후보 아들이 만들었다고 했으나 이 역시 문준용씨가 만든 작품이 아니라 고용 정보원이 공개 입찰로 외주업체를 시켜 만든 영상이었다.
이와 같이 문재인 후보의 아들 문제는 아주 빠르고 명확하게 대응되었다.
사이버선거범죄 대응센터에서는 5급공무원 특채 1명 모집 1명 지원 합격 부분은 허위사실 공표로 처벌될 수 있다고 밝혔고 이 내용의 글을 퍼 나르는 경우에도 처벌될 수 있다는 내용의 공지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이름으로 SNS에 고지했다.
출처 : 사이버선거범죄대응센터, 문재인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