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학개론/카메라,렌즈 리뷰

카시오 FR100L 여성을 위한 액션캠 과연 살만한 카메라인가?

cultpd 2017. 6. 13. 18:13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카메라인데 현재 홈쇼핑 등에서 최고의 인기를 끌고 또 앞으로 블로그, 까페, SNS에 무한 공유될 카메라라서 몇자 적어보려 한다.

카시오카메라는 한국에서는 유명하지 않지만 해외에선 제법 매장도 많고 사용자도 많다.

이번에 출시된 카시오 FR100L이란 것이 참 재미있는데 액션 캠으로 방수카메라이니 여름을 맞아 주목 받을 것이고 액션 캠으로 던져도 망가지지 않는 충격에 강한 카메라다.




방수 기능은 1.5미터 수심에서 60분간 사용 가능한 수준이고 추위는 1도에서 5도C.

최고 1.7미터 낙하시 괜찮고 본체와 렌즈 결합시 1.3미터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된다.


방수 터치 패널이고 강화 덮개 유리로 충격 보호.


가장 독특한 것이 본체와 렌즈가 분리된다는 것이다.



그러니까 셀카를 찍는데 좋다는 것이고 카메라 스타일로도 변하고 셀카 스타일로도 변한다.


남자는 핑크



여성용 셀카라는 포지셔닝을 하면서 전문 스펙은 거의 나오지 않고 있다.

화소는 유효 픽셀 10.2메가픽셀.

그러니까 화소가 많지는 않다.

천만화소 정도에 렌즈는 16미리 광각을 채용했고 조리개는 f2.8로 밝은 편이다.


가장 중요한 센서가 1/2.3인치다.

요즘 사진 잘 나오는 것이 1인치 센서를 쓰는데 FR100L은 흔히들 말하는 똑딱이 센서라고 보면 되겠다.

여성 셀카를 위해 포지셔닝 한 만큼 다리 길게 보이는 롱다리 모드와 피부톤, 잡티 제거 기능 등에 홍보 포인트를 둔다.



그런데 카시오 FR100L 구매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한가지는 얼굴 예쁘게 이 정도 나오는 것은 스마트폰도 가능하다 ㅜㅜ

미안한 얘기지만 롱다리도 그리 추천할 만한 기능은 아니다.

광각 렌즈 구입하면 카메라에서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낙지처럼 나올 수 있다 ㅜㅜ


이 카메라를 집중하려면 셀카가 예쁘게 나온다거나 다리가 길게 나오는 것에 집중하면 안 되고 수중 카메라와 액션 캠, 그리고 카메라 분리 기능이 필요한지에 집중해야 한다.

안 그러면 구입 후 후회할 수 있다.

가격은 47만원 정도인데 싸보이지만 요즘 액션캠들 검색해보면 싼 제품들이 많다.




여성에게 특화된 셀카 카메라라고 홍보하는 것에 집중하지 말고 수중촬영, 액션캠, 분리 방식에만 집중하라는 말, 꼭 기억하시기 바란다.


한 가지 요즘 꽂혀 있는 기능이 FR100L에 들어갔는데 촬영한 것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업로드 되는 기능이다.

이건 매우 칭찬할 만한 기능이다.

카메라의 이미지를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동기화하여 SNS에 올리는 일은 상당히 귀찮은데 FR100L의 경우 자동으로 전송되기때문에 올리고 싶을 때 스마트폰을 꺼내 바로 올리면 된다.




16미리에 줌은 안되고 디지털 줌만 4배 가능 (디지털 줌은 크롭이기때문에 화소 더 떨어지고), 메모리 카드는 마이크로sd, 마크로는 3cm, 동영상은 풀HD로 최대 29분.

현재 파격적인 이벤트라고 홍보하고 있는데 카시오 FR100L 잘 결정하시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