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상아 딸 윤서진 대를 이어 악플러들에게 공격당한 학교폭력 의혹


눈이 동그란 아이 이상아를 기억한다.

하이틴이라는 말에 적합했던 배우 이상아.


이상아 리즈시절


세월이 흘러 이상아도 46살의 나이가 되었다.

1972년생 2월 14일 생이다.



이상아는 과거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했었고 97년부터 98년까지 1년간 결혼생활을 한 후 파국에 이르렀고 이후 2000년부터 2001년까지 전씨와 결혼 생활을 했고 2002년부터 2013년까지 윤씨와 결혼생활을 했다.

그게 어떻다는 말인가?

사람들은 이러한 이상아의 결혼 생활에 관심도 많고 또 추측도 많다.

원래 인간은 스펙을 보고 뭔가 말을 지어내고 퍼뜨리는 데서 재미를 느끼기 때문에 남의 인생에 참 관심도 많고 

정작 관심을 가져야 할 사람에게는 관심을 안 갖는 묘한 악마성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에 기생하는 벌레같은 네티즌들은 더욱 그렇다.

정확한 팩트가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도 한 사람을 만신창이로 만드는 것이 그 무서운 네티즌의 공격인데 이상아의 딸 윤서진이 그 대상이 되었다.


사진 = TVN 둥지탈출


이상아 측은 딸 윤서진에 대해 악플을 올린 네티즌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악플 내용은 무엇이었을까?


이상아의 딸 윤서진이 학교 폭력 가해자라는 소문과 그에 대한 반응이 문제가 된 것으로 보인다.

이상아는 페이스북에서 지난 8일 "딸하고도 차분히 대화를 해봤다"며 "중학교 때 전교생이 다 같이 기숙 생활을 했는데 후배들의 생활 태도에 대해 말로 야단을 한 적이 있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상아는 "(딸이) 안 그러면 후배들 생활 태도 문제로 선생님께 선배들이 혼이 났었다고 한다"며 "그러나 일부에서 얘기하는 물리적 폭력을 딸 아이가 했다거나 지속적인 폭언을 한 적은 단연코 없다고 했다"라고 폭력 가해자 의혹에 대해 일축했다.

이상아의 소속사 마라톤엔터테인먼트는 9일 "악성 댓글 및 게시글을 게시한 자들을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70조 2항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죄 및 형법 제283조에 따른 협박죄로 지난 7일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라며 "당사 소속 아티스트 이상아씨에 대한 끊임없는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물로 아티스트는 물론 가족인 딸에게 자살을 동조하는 글과 협박을 지속적으로 함으로써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면서 "단지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아픈 가정사가 알려졌을 뿐이데 8년이란 세월이 지난 지금도 수많은 악플과 협박으로 정신적 피해와 고통을 겪어왔다"고 밝혔고 "이러한 상황에서 대중과의 소통과 이미지가 너무나 중요한 직업인 배우로서 더 이상의 명예훼손 및 권익 침해를 묵과할 수 없어 법적 대응에 나선 것임을 알려드리며, 가해자와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말씀드린다"고 상황을 발표했다.

이상아는 페이스북에서 "남 얘기 너무들 쉽게 하는 세상. 요즘 세상 모든 일들이 나한테도 닥칠수 있다고 생각하면 함부로 쉽게 말하지 못할텐데 아쉽다"라고 입장을 밝힌 적 있다.

이상아 딸 윤서진은 tvN '둥지탈출3'에 출연하여 일상에 대해 토크한 적이 있는데 당시 윤서진은 자신을 SNS 스타라면서 팔로워 6만 5,000명 임을 과시했다.

또 팔로어가 많아서 화장품 협찬까지 받았다는 말을 한 적 있다.

SNS로 돈을 얼마나 벌었냐는 질문에 윤서진은 "100만원?" "한 500만원?"이라고 말했다.


사진 = TVN 둥지탈출


네티즌이 싫어할만한 분위기는 언론을 통해 과도하게 노출되었고 이 역시 악플을 부르는데 영향을 준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많다.

학교 폭력에 대한 문제는 분명 단순히 지나칠 문제는 아니지만 생명에 대한 부분까지 언급하며 악플을 다는 것 또한 학교 폭력 못지 않은 치명적인 폭력이다.

대를 이어 악플러들에게 폭력을 받고 있는 엄마 이상아의 마음이 참 지옥일 것 같다.


-이하 이상아 소속사 전문.

안녕하세요. 마라톤엔터테인먼트입니다.

당사 소속 아티스트 이상아씨에 대한 끊임없는 허위사실 유포 및 악성 게시물로 아티스트는 물론 가족인 딸에게 자,_살을 동조하는 글과 협박을 지속적으로 함으로써 피해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후속 조치로 악성 댓글 및 게시글을 게시한 자들을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70조 2항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명예훼손죄 및 형법 제283조에 따른 협박죄로 지난 7일 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한 상태입니다.

당사 아티스트 이상아씨는 사회적으로 법을 위반한 것이 아닙니다. 단지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아픈 가정사가 알려졌을 뿐이데 8년이란 세월이 지난 지금도 수많은 악플과 협박으로 정신적 피해와 고통을 겪어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중과의 소통과 이미지가 너무나 중요한 직업인 배우로서 더 이상의 명예훼손 및 권익 침해를 묵과할 수 없어 법적 대응에 나선 것임을 알려드리며, 가해자와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은 물론 적극적인 법적 조치를 취해 나갈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당사 소속 아티스트를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댓글 0

사진학개론 공식 블로그 CULTPD.COM

design by tokiidesu. powerd by kaka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