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장히 놀랍고도 기쁜 소식이 유튜브에 올라왔다.
Michael The Maven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서는 캐논 EOS R 펌웨어 1.2.0에서 밴딩 노이즈가 많이 사라졌다는 것을 다뤘다.
실제로 캐논 밴딩 노이즈에 대해서 참 열심히 주창했으나 그럴 때 마다 돌아오는 건 악플 뿐 ㅜㅜ
이는 갑자기 생겼거나 EOS R의 결함이나 에러가 아니며 또한 캐논 카메라의 문제라고 할 수도 없다.
밴딩 노이즈는 어떤 카메라에나 있는 것이고 이를 얼마나 눈에 보이지 않게 잘 없애냐의 문제와 사진이 뭉개지는 문제의 첨예한 대립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캐논 5D mark4의 캡쳐 장면을 보여줬는데 이것이 바로 5D때부터 있었던 아니 그 이전부터 찾아보면 있었을 밴딩 노이즈, 혹은 패턴 노이즈다.
캐논 EOS R의 펌웨어 업데이트 이전 밴딩 노이즈를 보면 이런 식이었는데
EOS R 펌웨어 1.1.0과 1.2.0을 비교해보면 빨간색과 보라색 선이 거의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캐논에서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며 정식으로 밴딩 노이즈 문제를 언급하지 않았고
이에 따라 밴딩 노이즈 이슈를 공식화하지는 않았지만 분명 개선을 한 것으로 볼 수 있겠다.
이제 악플 달았던 사람들은 인정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Canon EOS R with firmware v1.2.0.
Michael The Maven
#EOSR #Canon #Banding
CONFIRMED! Canon EOS R Banding SOLVED with Firmware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