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나경원 심상정 정조준, 잘못된 위원장 발언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심상정 정개특위 위원장을 정조준하여 저격했다.

정개특위란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의 줄임말이고 사개특위는 사법개혁특별위원회를 말한다.

국회 정개특위와 사개특위 연장을 두고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발언을 한 것.

"정개특위와 사개특위는 애당초 잘못 구성됐다"라고 말했는데 이유에 대해서 "당연히 여당과 제1야당이 위원장을 하나씩 맡아서 했어야 했다"라는 것이다.

그러니까 사개특위 위원장을 이상민 민주당 의원이 맡았으니 정개특위는 제2당 자유한국당 의원이 위원장을 맡아야 한다는 주장인데 현재 정개특위 위원장은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다.

또한 "위원 구성도 (정당별) 의석수 비율대로 했어야 한다"라고 말했는데 이 역시 정개특위 위원수를 보면 더불어민주당 9, 한국당 7, 바른미래당 2, 민주평화당 1, 정의당 1명.

나경원 (머리 없음)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이런 생각이 든다.

정치를 개혁하는 정개특위 위원장과 위원수를 조정하여 자유한국당이 주도를 하면 그게 정치 개혁이 되겠나?

나경원 의원 같은 사람을 없애는 것이 대한민국 정치 개혁의 핵심인데 예를 들어 그 자리에 나경원 의원이 진행자로 앉아있으면 희대의 코미디 아닌가?

나경원 의원은 특위 연장에 대해  "(한국당이) 특위 연장을 거부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잘못된 위원장과 위원 수 조정이 있다면 당연히 연장에 동의한다"라며 "이 부분에 대해 합의 처리를 위해 노력하며 하나씩 풀어가야 한다"라고 밝혔다.

심상정 위원장 이름은 나오지 않았지만 나경원 대표가 적젆이 심상정 의원 불편한가보다.



댓글 2

  • 게스트 썸네일
    여름
    2019.06.27 12:38

    추하게 몰락한 우익의 모습이죠, 뭐.

  • 게스트 썸네일
    하늘
    2019.06.29 00:08

    나경원이 심상정 의원에게 컴플렉스 있겠죠 심의원께서 하도 똑똑하시고 훌륭하시니.
    나경원을 심의원에 댈것도 아니지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