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G5XmarkII 스펙 루머가 나왔는데 이건 G7X markIII와 너무 똑같은데???
외관도 정말 비슷하다.
Canon G5 X Mark II Major Features
2010 million pixels 1.0 type backside illuminated CMOS (stacked CMOS?)
DIGIC 8
Even RAW files can be shot at up to 30 frames per second
4K video
Full HD 120 fps movie
3.5 mm microphone input terminal
Equipped with Wi-Fi and Bluetooth
Size: 105.5 x 60.9 x 41.4 mm
Weight: 304g
렌즈는 같을 것으로 예상했는데 G7XMARK3가 8.8-36.8mm 환산하면 24-100mm 정도,
G5XMARK2의 경우 좀 더 망원 줌이 되어 8.8-44mm 니까 환산화각 24-120mm 정도로 5배 줌 렌즈를 그려 넣었다.
G7X와 G5X가 거의 차이가 없어서 항상 사람들이 선택의 기로에 섰는데 이번에는 렌즈가 큰 변화일지도 모른다는 예상.
하지만 렌즈의 변화에 대한 코멘트는 현재 나오고 있지 않다.
또한 G7Xmarkiii와 G5Xmarkii의 선택에서 가장 큰 요인, 바로 전자식 뷰파인더다.
물론 RX100 시리즈처럼 튀어 나오는 구조다.
G5XMARK2가 더 비싼 기종이기에 당연히 마이크 입력 가능하다.
브이로거에게 인기를 끌 수 있는 카메라 아닌가?
이번 캐논 G7XMARKIII와 G5XMARKII의 가장 큰 변화를 하나만 꼽으라면 역시 센서, 그리고 이미지 처리 방식이다.
센서는 공히 BSI 센서를 썼다는 소문이 있고 둘 다 최신 디직 8을 넣었을 거라는 예상.
BSI 센서 backside illumination의 약자로 이면조사형이다.
이전에는 표면조사형으로 FSI 방식을 썼는데 이건 배선층이 빛을 받아들일 때 장애물로 좀 가리는 부분이 있었다.
그런데 이면조사형 BSI는 칩을 반대로 앞뒤 순서를 바꿔서 빛을 받아들일 때 가리는 부분이 사라지고 배선층은 뒤로 빼는 것이다.
시장에서는 삼성과 소니가 이면조사 방식을 이끌고 있다.
아이폰 카메라 역시 이면조사형 방식으로 빛을 더 많이 받아들일 수 있었다.
아무튼 BSI 센서를 캐논 G7XMARKIII와 G5XMARKII가 채용할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어두운 곳에서 이미지가 더 좋아질 것이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