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소니 RX 신형 카메라 다음 주, 그리고 8월에 발표될 카메라

 

소니가 다음 주, 7월 23일이나 24일 정도에 새로운 RX 카메라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고 소니알파루머즈는 포스팅했다.

원래 3대의 카메라를 발표하기로 했으나 뜬금없이 A7RIV를 발표한 소니는 한꺼번에 발표하는 것 대신 텀을 두고 계속 소니 이슈 몰이를 할 전략으로 보인다.

RX 시리즈는 아직 RX100 시리즈인지 RX10 시리즈인지 정보가 나오고 있지 않다.

 

 

8월에 나오는 카메라에 대한 정보는 없으나 A7sIII나 A9II는 아닌 것 같다고 높은 확률로 점쳐지고 있는데

뜬금없이 이런 생각이 든다.

a7r4가 등장할지 아무도 예상을 못한 것과 같이 이번에도 RX1R3가 발표되고 이후 A7SIII가 발표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

어쩌면 소니 마니아들이 가장 기다리고 있을 RX1R3, A7SIII.

많이들 기다렸기에 깜짝 쇼로 나올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RX1 시리즈는 필자가 인정하는 몇 안 되는 소니 카메라인데 이것이 최초로 줌렌즈를 탑재하고 나온다면 어떨까라는 바람이 있다.

오래전에 18-70 렌즈를 달고 나온다는 소문도 잠시 떠다녔는데 RX1R의 성능이 35미리 붙박이 단렌즈에서 오는 것인데 줌렌즈로 나오면 별로라는 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내 생각은 다르다.

줌 렌즈도 붙박이로 오직 24-70만 집중해서 개발하면 그 어떤 비싼 카메라보다 퍼포먼스가 좋다는 것이 붙박이의 장점이다.

광각, 어안, 망원, 조리개 신경 안 쓰고 오로지 일정 줌 화각만 파면 분명 큰 메리트가 있다.

 

아무튼 느낌상으로는 누구도 예상 못한 RX1RIII와 a7sIII가 훅하고 등장할 수도 있다고 본다.

하지만 일제 불매 운동 때문에 당분간 새 카메라를 살 수 없으니 차라리 몹쓸 똑딱이나 나와버려라라는 생각도 든다.

*사진학개론, 컬트피디 구독자는 일제를 사지 않습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