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이번이 처음 아니다! 쇼미더머니8 모자이크된 킹치메인 한국외대 단톡 성희롱 사건 사과문 전문

 

쇼미더머니8 방송 중 계속 블러(모자이크)처리된 래퍼가 있어 궁금증을 유발했다.

모자이크 처리된 래퍼는 킹스메인이라는 기사들도 있으나 킹스메인이 아니라 킹치메인이다.

 

 

개인적인 부분은 편집하면 되지만 쇼미더머니8 크루대항전에는 어쩔 수 없이 모자이크 처리를 할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사실은 이번에 처음 모자이크 처리된 것이 아니었다. 지난 방송에서도 모자이크 처리되었는데 지난 방송은 크루 결정전이라 대기실에서만 가려졌고 크루 결정하는 장면은 아예 편집되었다.

 

킹치메인이 모자이크 처리된 이유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 단톡방에서 벌어진 2017년도 성희롱 사건 가해자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농촌 교육봉사 활동에 참여한 남학생들이 단톡방에 심각한 수준의 성희롱 발언을 하여 논란이 된 것이다.

 

킹치메인은 지난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당시 같은 과였던 남학우들과 단체 채팅방에서 같은 과 선후배, 동기 여학생들에 대한 음담패설을 나눈 사실이 있다"고 인정하며 "당시 학교 측은 진상규명위원회를 발족하고 가해자들과 피해 학우들 사이에서 정확한 사실 규명 및 처벌 수위를 정하는 등 사태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를 포함한 가해자들 대부분이 군복무 중이었으므로 너무나 죄송스럽게도 각종 사태의 처리 진행 과정에서 직접적인 협조에 응하지 못했고 피해자 분들을 직접 만나 사과드리기 어려웠다. 어렸던 저는 용기가 없었고 숨어버렸다. 제 마음 속엔 피해자분들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한 죄책감이 항상 남아있었다"고 했다.

 

 

◆ 킹치메인 인스타그램 자필 사과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정진채(킹치메인)입니다. 가장 먼저 피해자분들께 또 다시 가슴아픈 기억을 상기시켜드린 점에 대하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힙합엘이와 인터넷 뉴스 기사 등을 통해 논란이 되고 있는 저의 잘못과 관련하여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리고 싶어 이 글을 씁니다. 

저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학부에 소속되어있는 14학번 학생입니다. 군입대 전(2014~2015), 저는 그 당시 같은 과였던 남학우들과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서 같은 과 선후배, 동기 여학생들에 대한 음담패설을 나눈 사실이 있습니다. 

제가 2016년 2월 군에 입대한 후 2017년 4월 경,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나무숲을 통하여 제가 속해있던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의 잘못들이 공론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 학교 측은 ‘진상규명위원회’를 발족하고 가해자들과 피해 학우분들 사이에서 정확한 사실 규명 및 처벌 수위를 정하는 등 사태 해결을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당시 이미 저를 포함한 가해자들 대부분이 군 복무 중이었으므로, 너무나 죄송스럽게도 각종 사태의 처리 진행 과정에서 학교에 직접 출두하여 직접적인 협조에 응하지 못하였고 피해자 분들을 직접 만나서 사과를 드리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진상규명위원회’의 이메일과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한 질문에 답장을 보냈고, 실명 사과문 또한 온라인 상으로 학생회 측과 ‘진상규명위원회’로 전달하여 페이스북과 대자보를 통해 게재하였습니다.

당시 저는 비록 군 복무 중었지만,전화, sns메시지 등 어떠한 방법을 통해서든 피해자 분들에게 개인적 사과를 하려고 시도했어야 함이 마땅함을 인정합니다. 

당시 어렸던 저는 용기가 없었고 피해자분들이 오히려 저와의 접촉을 원하지 않는다는 몇몇 학우분들의 소문만을 듣고 숨어 버렸습니다. 

전역을 하고 시간이 지나고 나서도, 피해자분들에게 개인적 연락을 통해 사과 드림이 마땅하였으나 오히려 피해자들에게 또 다른 고통을 줄 수 있다는 점을 명목, 핑계 삼아 그러한 만남을 회피하여 왔습니다.

전역 후 본격적으로 음악을 하겠다는 마음을 먹은 이후로도, 저의 마음 속엔 피해자분들께 씻을 수 없는 상처를 드린 점에 대한 죄책감과 부채의식이 항상 남아있었습니다. 

죽을 때까지 저의 잘못을 인지하고 반성하며 살아가겠다는 마음 또한 여전합니다. 또한 저의 과오를 어떤 사과로도, 어떤 용서로도 씻을 수 없다는 사실 또한 통감합니다. 

덧붙여 저의 음악을 사랑해주시고, 저에게 믿음과 응원을 보내주셨던 동료 음악가 분들과 팬들께서 느끼셨을 실망감과 배신감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쇼미더머니8이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저를 보시고 분노와 슬픔을 느끼셨을 피해자분들께 다시 한 번 엎드려 사과드립니다. 

사과문을 게재한 후, 만약 피해자분들께서 허락해주신다면 직접 만나 고개숙여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다시 한 번 저를 통해 끔찍한 기억을 떠올리셨을 피해자 분들께 죄송합니다.
 
평생을 반성하고 사과해도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 잘못과 과거를 자숙하고 반성하는 시간을 보내겠습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정진채(킹치메인) 올림.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