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아이폰11 프로, 아이패드 출시 확정과 노이즈캔슬링 에어팟 루머

 

 

애플의 새 아이폰11이 9월 10일 공개된다. 오는 10일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 본사에서 애플 신제품 공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초대장을 배포했다. 인비테이션 온리를 살짝 바꿔 이노베이션 온리라는 말을 넣었다. 혁신이라는 뜻이다.

 

사진출처 = 애플

 

이번 이벤트에서 공개될 애플 신제품 예상 모델은 아이폰 11, 아이폰11 Pro, 아이폰 11 Pro MAX 등 3가지 버전의 아이폰 11 라인업,

다른 이름으로는 아이폰11, 아이폰11프로, 보급형 아이폰11R 후보가 있다.

사이즈는 전작처럼 5.8인치, 6.5인치 OLED 모델과 6.1인치 LCD 모델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새로운 맥북과 아이패드, 그리고 애플워치 등도 이날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루머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간 새로운 에어팟이 출시한다는 설도 있다.

 

 

북미 지역 첫 출시는 9월 20일이 될 것으로 보이며 애플 아이폰11 한국 출시는 11월로 예상된다.

2019년 3분기, 아이폰 판매량은 지난 분기보다 약 12% 정도 감소했고, 수익은 약 96억 달러 수준으로 떨어졌다. 

삼성 갤럭시 노트 10을 발표하면서 더욱 감소됐고 아이폰 11이 서둘러 출시돼야 하는 이유로 보인다.

현재까지 애플은 11대의 새로운 아이폰 모델을 ECC에 등록했다.

 

사진출처 = 벤자민 케스킨 트위터

 

전면 노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이고 아이폰11과 프로 제품에는 정사각형 모듈 안에 트리플 카메라와 플래시가 장착된 것으로 오래전부터 알려져왔다. 이로서 아이폰에서도 광각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발표하는 아이폰11 시리즈에는 5G 모델이 없고 모두 LTE 제품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아이폰11에는 3개 모델 모두 새로운 다각도 페이스 ID 센서가 장착돼 아이폰을 탁자 위에 평평하게 눕혀둔 채로도 잠금을 해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 얼굴 인식 잠금해제는 정말 불편했는데 다양한 각도에서 잠금해제가 가능하다면 좋겠다.

또한 가장 불편한 라이트닝 케이블이 usb-c로 바뀌는지 가장 큰 관심사다.

 

 

iPhone XI hands on video leaks

에잇! 이것은 가짜다. 아이폰을 돌리는 순간 편집점이 보인다 ㅜㅜ

 

https://youtu.be/Y73rhjD2ENs

 

아이폰11 프로 카메라 기능 루머를 살펴보면 고급 버전 두 개에는 트리플 카메라, 저렴한 보급형에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이고 3D 감지 가능한 tof 시스템, 화소는 기존 700만 화소에서 1200만 화소로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A13 칩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고 액정은 갤럭시노트10에 적용된 삼성 OLED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다.

정식 iOS 13은 9월 17일 배포 예정이다.

잡스가 살아생전 그렇게 반대했던 아이폰 펜이 프로 버전에 들어가게 될지도 궁금한 사항이다.

또한 에어팟1세대를 쓰던 사람들은 굳이 2세대를 사야하나 고민이었는데 노이즈 캔슬링 에어팟 3세대가 나오면 이제야 바꿀 수 있을 것 같다. 과거 에어팟2에 노이즈 캔슬링, 방수, 건강 측정 등의 신규 기능과 블랙 색상의 옵션이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이 나왔지만, 지난 달 출시된 에어팟2는 블루투스, 와이어리스 충전 등만 적용됐다. 워낙 잘 팔리니 굳이 기능들을 한 번에 다 넣을 필요 없었겠지만 다음 버전에는 이 기능들이 탑재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물론 아이폰11에 타기기 무선 충전 기능도 들어갈 것이라고 보여지고.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에어팟 등 애플 신제품 루머 총정리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에어팟, 애플 워치 등 애플의 9월 키노트 신제품 루머 총정리

아이폰 – 11, 11 Pro, 11 Pro MAX
 ‘11’, ‘11 Pro’, ‘11 Pro Max’ 총 3가지

A13 모바일 프로세서 칩과 강화된 탭틱 엔진이 탑재

이전보다 더 매끄러운 블루투스 기능과 실내에서도 더 정확하게 위치 지정 및 파악이 가능

3개의 카메라로 구성된 정사각형의 카메라 모듈

애플 펜슬 미니, 양방향 무선 충전

 


16인치 맥북 프로
애플 신형 맥북 프로는 16인치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예정

베젤을 얇게 설정해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더 커질 전망

더 나은 프로세서, 그래픽 하드웨어

버터플라이 키보드의 결함으로 가위식 키보드를 도입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

새로운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프로

더 빠른 프로세서와 향상된 카메라를 탑재한 11인치,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

기존의 아이패드를 대체할 10.2인치 아이패드 역시 개발 중

애플 워치 시리즈 5

워치OS 6와 새로운 소재의 케이스

옵션은 세라믹, 티타늄 등

 

노이즈캔슬링 에어팟
애플이 개발하고 있던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제공

방수와 노이즈캔슬링이 적용된 에어팟은 2020년에 공개

애플이 저가형 홈팟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

 

한편 아이폰 11 출시와 함께 아이폰 재고를 털기 위해 아이폰8 할인 행사가 진행되고 공짜폰 정보도 올라오기 시작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