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주에서 온 카메라 시그마 fp 풀프레임 카메라가 진짜 왔다

 

우리 별에 영영 오지 않을 것 같았던 이상하고도 묘한 카메라 시그마 fp.

현존하는 브랜드 중 필름 라이카에 가장 가깝다고 평가하고 있는 시그마가 그들 만의 포베온 센서를 버리고 만드는 풀프레임 카메라는 과연 어떤 맛일까? 필름 라이크 구현을 위해 최고의 프로세싱 기술을 넣었는가?

이것은 우주인이 만든, 우주에서 온 카메라가 될 것인가? 아니면 우주 쓰레기가 될 것인가?

영영 올 것 같지 않던 시그마 fp가 드디어 10월 20일 전후에 정식 발매될 것 같다.

10월 20일부터 해외에서 예약 판매가 진행될 수도 있다.

 

 

세계 최경량 풀프레임 카메라 370그램 예상. 

시네마 DNG 12bit

라이카, 파나소닉 풀프레임 카메라와 함께 L마운트를 채택한 fp는 이면조사형 35㎜ 풀프레임 2460만 화소 베이어(Bayer) 센서를 사용했으며 견고하면서도 열전도성이 좋은 알루미늄 합금을 전후 커버에 채용한 방열판 설계, 42군데에 실링 처리를 한 방진방적 구조등을 적용해 사용 환경의 제약을 없앴다.



전자셔터를 채용해 무음 가능, 초당 18프레임의 고속 촬영에서도 셔터 쇼크가 발생하지 않는다. 핫슈 유닛, 핸드그립 등 다양한 전용 액세서리를 통해 카메라를 확장시킬 수 있는 형태다.

시그마 fp는 동영상 촬영 능력이 매우 뛰어난데 카메라 외부의 스위치로 스틸 모드(사진)와 시네 모드(영상)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고 동영상 RAW 데이터를 지원하며 12bit 시네마DNG의 외부 기록이 가능하다. 4K UHD/24fps 기록이 가능해 뛰어난 영상데이터를 얻을 수 있고 F.264 압축 영상 편집에 최적인 ALL-I 기록에도 대응한다. 오디오 인풋도 가능하고 USB 단자, 터치스크린 기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드론 촬영, 짐벌 촬영에도 많이 이용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가격이 알려지지 않고 있는데 일단 가격이 매우 궁금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