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가 히어로8 블랙과 맥스 등 액션캠 신제품 2종을 글로벌 출시하고 예판 프리오더를 시작했다.
https://gopro.com/en/us/shop/cameras
가격 정리하면 고프로 히어로8 블랙은 399.99달러, 고프로 맥스는 499.99달러다.
한화로 하면 각각 50만원과 61만원 정도 될 것.
히어로8 블랙은 고프로가 자체 개발한 영상처리 칩인 GP1의 알고리즘을 최적화하고 하이퍼스무스 2.0을 탑재했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은 모든 해상도에 적용된다.
또 특정 동작, 장면 인식 및 조명에 따라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하고, 중요한 순간에는 간편한 탭을 통해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속도 전환 제어가 가능한 타임워프 2.0 기능이 탑재됐다.
맥스는 이전 퓨전을 리네이밍 한 것.
듀얼 렌즈를 장착해 카메라 1개를 활용한 액션캠이나 360도 촬영, 혹은 브이로그용 촬영 등 3가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히어로7 블랙 가격이 생각보다 싸다고 생각한다면 여기다 이것 저것 모드를 추가하면 엄청 비싸진다.
모드는 총 세가지로 미디어 모드 = 마이크와 HDMI 포트와 콜드 슈 등을 넣은 것이고 디스플레이모드는 플립업으로 브이로그를 하는데 편리한 액정 모드, 그리고 라이트모드는 LED 라이트를 쓸 수도 있다.
일단 전체적으로 설계한 디자인은 꽤나 발전한 것으로 느껴진다.
그리고 큰 관심을 갖게 만드는 것이 의외로 맥스.
맥스의 큰 장점은 360 카메라 뿐만 아니라 히어로 모드로 액션캠으로 쓸 수도 있다는 것.
고프로 히어로8 블랙과 맥스 공통으로 클립이 카메라 내에 빌트인 되어 있다.
접을 수 있고 펴면 마운팅 할 수 있는 편리한 구조.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고프로가 이것 때문에 망할 것이라고 폭언을 쏟아붓고 싶다.
그냥 범용으로 만들면 될 것을 이제는 여러 액세서리때문에 바꿀 수도 없고 참 고통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한 번은 바꿔야 하는 고통인데 이걸 죽을 때까지 유지하는 것이 참 아쉽다.
고프로 맥스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은 인스타360과 달리 이렇게 액정이 붙어 있으니 액션 캠으로 사용하기에도 편리해보인다.
터치 스크린 가능하다.
하지만 젠장할 raw 사진이 안 찍힌다. 이로서 패스!!!!!
고프로 예판에는 64기가 마이크로 SD카드가 따라온다.
간략하게 맥스와 히어로8블랙의 기능을 보면
고프로 히어로7 블랙과 히어로8 블랙, 그리고 맥스의 다른 점을 비교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