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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나모픽 렌즈 촬영 1.33X 파이널컷 프로에서 편집 Anamorphic Desqueeze FCPX

 

아나모픽 렌즈 촬영 1.33X 파이널컷 프로에서 편집 Anamorphic Desqueeze FCPX

아나모픽은 1.33배 좌우로 늘려서 찍힌 것이다.

그러니까 이걸 피기 위해서는 우선 프로젝트를 만들 때 비디오 세팅을 커스톰으로 놓고 가로 길이를 1.33배 하면 된다.

4K로 찍었다면 1.33 X 3840 = 5,107로 만들어준다.  (5107 X 2160)

풀HD로 찍었다면 1.33 X 1920 = 2,553로 만들어주면 된다. (2553 X 1080)

 

 

그리고 나서 비디오의 스케일을 X만 133%로 만들어주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길었던 영상이

 

 

 

요렇게 좌우로 길어지면서 정상적인 영상이 된다.

소니 a6500과 시루이 아나모픽 1.33 50mm f1.8 렌즈다.

당연히 수동 렌즈이고 조리개 포커스 모두 비디오를 위해 부드럽고 조용하게 시네 렌즈 스타일로 만들었다.

시네렌즈 스타일로는 작은 편이고 어댑터 스타일로 수평 맞출 필요도 없고 최단거리도 85cm로 아나모픽으로는 괜찮은 수준이다.

 

 

 

또 한 가지 방법은 위 아래로 바가 들어가게 하면서 손쉽게 하는 방법

프로젝트는 그대로 두고 그러니까 1920 1080 동영상 사이즈를 그대로 유지한 채 위 아래 검은 바가 생기는 세팅.

온리 스케일 Y축 세로를 75.19%로 하면 된다.

 

 

 

동영상으로 보면 이렇다

하지만 영화용으로 하려면 이렇게 만들면 안 된다. 

 

 

사실 이게 영화용 포맷이라서 다빈치 리졸브 같은 프로그램은 더 쉽게 되어 있다.

그냥 설정에서 사이즈를 입력하면 바로 늘어난다.

Anamorphic Desqueeze DaVinci Resolve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역시 설정에 아나모픽이 있어서 쉽게 변환이 된다.

 

 

 

끝으로 아나모픽 렌즈로 찍은 사진을 제대로 컨버팅하려면 위의 원리를 생각하면 매우 쉽다.

포토샵에서 이미지 사이즈 설정을 누르고 넓이 위드쓰 곱하기 1.33을 계산하여 넣어주면 된다.

주의할 점은 앞에 묶음 표시는 해제해야 세로가 변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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