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가 포토샵, 인디자인, 라이트룸 등의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전국 학교의 개학이 4월 6일까지 미뤄졌는데 집에서 학생들이 온라인 강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다. 물론 홍보, 체험 느낌은 나지만 그래도 꼭 필요한 사람에게는 매우 다행인 이벤트다.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인 행사이므로 어도비는 일단 5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어도비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COVID-19로 인해 많은 학교들이 캠퍼스를 폐쇄하고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는 원거리 학습이 용이하도록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톱 전용 앱에 대한 접근 권한을 무료로 부여하기로 결정했다.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 더 많은 학생과 교육자들이 팀워크와 학업을 계속 유지할 수 것이라 믿는다.”라고 무료 제공 이유를 밝혔다.
아래 주소에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데스크탑 전용 앱 신청을 할 수 있다.
또 미국 프로 사진가 협회(Professional Photographers of America, 이하 PPA)는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머물러야하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을 위해 1천1백개의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제공한다.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가 있는데 사진 관련을 체크하면 사진강좌와 폭넓은 마케팅 학습까지 볼 것이 많다. 영어를 잘하는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다.
미국 프로 사진가 협회 PPA는 전 세계의 모든 사진 작가들은 물론, 소상공인, 학생 등 다양한 사람들을 고려해 제작됐는데, 플래시를 활용해 다양한 사진 강좌, 후보정 강좌, 사진가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소개되어 있다.
4월 4일까지 아래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가입하여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https://www.ppa.com/education-unlocked
코로나19로 방콕을 해야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러한 이벤트가 많아졌으면 좋겠다.
강남구 영어교실과 웅진에서도 행사를 하지만 너무 상업적이라 소개는 안 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