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그것이알고싶다

실화탐사대 이은해 원조 4년 전 모습 신동엽 기억에

cultpd 2022. 4. 22. 14:16

 

이은해 나이는 현재 31살이다. 보험금을 노리고 내연남과 공모해 남편을 물에 빠뜨려 죽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은해 남편이 이해가지 않는다며 피해자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와 김건희 씨의 관계를 보면 남자가 어떤 여자를 만나느냐에 따라, 또 어떤 장모를 만나느냐에 따라 많은 것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것. 머리 좋은 여자, 아니 영악한 여자의 남친, 혹은 남편이 되어보면 사뭇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한다. 수입을 모두 부인에게 쓰고 이은해에게 다른 남자들이 있음을 짐작하면서도 떠나보낼 수 없게 세팅된 가스 라이팅. CCTV 속에서 저수지에 놀러가기 전 이은해 남편의 축 쳐진 어깨를 보고 그를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지금처럼 이슈가 되기 이전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면서 믿기 힘든 상황을 어느 정도 확신할 수 있었다.

그런 이은해의 어린 시절.

 



21일 방송된 MBC 시사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 계곡 사건의 주인공 이은해의 어린 시절 러브하우스 방송 출연을 공개하며 실화탐사대 현 MC인 신동엽이 과거 러브하우스 리포터로서 어떤 기억을 하는지에 대해 물었다.

신동엽은 이은해에 대해 “기억난다. 저 친구의 얼굴이 기억나진 않지만 ‘러브하우스’에서 함께했던 가정 중에서도 제일 기억에 남는 세 번째 정도다. 어린 딸이 장애를 가진 부모님을 잘 챙겨서 ‘어쩜 애가 이렇게 속이 깊을까’라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효녀였던 친구가 어떻게 이렇게 됐을까 속으로 의아했던 기억이 난다. 많이 놀랐다”라고 말했다.

 

한편 네티즌들은 신동엽이 젊은 시절 잘생겼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이은해가 어린이로부터 지금처럼 자라서 남편을 물에 빠뜨린 의혹을 받을 때가지 탑 MC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에 경악했다. 하지만 나이 든 사람들은 신동엽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알고 있기에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다.

 

 

신동엽의 기억을 유추해보면 김은해는 어린시절부터 여우처럼 영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정 형편때문에 아이가 잘못 자라서 사회의 탓으로 여기는 사람들도 있지만 어려운 형편이라고 해서 모두 이렇게 크는 것은 아니다. 앳된 저 영악한 아이가 4년 쯤 뒤에 원조 교제를 시작하고 결혼을 사업으로 여기며 엽기적으로 자란다.

이은해를 알고 있다는 한 여성은 ‘실화탐사대’ 에 제보를 했는데 2016년 5월 다른 남성과 결혼을 했고 신혼집까지 계약했다는 것이다. 아기를 데려와서 당신의 아이라고 하여 결혼을 하기로 했는데 결혼식 날 어떤 남자에게 전화가 와서  ‘나 이은해랑 같이 살고 있는 사람이다’라고 했고, 이은해는 식이 끝나자마자 허겁지겁 도망쳤다더라”라고 제보했다.

괴물이 된 소녀 이은해! 모든 것을 사회의 탓으로 돌리는 것은 괴물을 양산하는 사회로 가는 길이다. 주변사람들이 챙겨줬으면 과연 이은해는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을까?

이은해와 조현수는 지난 16일 고양시 덕양구 3호선 삼송역 인근 오피스텔에서 경찰에 검거돼 현재 구속 수사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