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타와 아티스트

신보라 티저, 바스코 작사의 미스매치, 신보라는 도대체 왜 가수에 집착하는가?

cultpd 2015. 4. 7. 15:48

'신보라 티저' 미스매치가 10일 발표된다. 그에 앞서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우리가 잘 아는 개그우먼 신보라.

가수 신보라가 아니라 개그우먼 신보라로 많이들 알고 있는데 그는 2013년 첫 번째 싱글 '꽁꽁'을 발표했고 1년 4개월 만에 두 번째 싱글 '미스매치'를 공개하는 것이다. 개그우먼 신보라는 왜 이렇게 노래에 집착하는 것일까? 그 해답을 오늘 찾아보려한다.


우선 신보라의 '미스매치' 티저영상에는 개그 느낌이 완전히 빠진 처절한 영상이 나온다. 근데 신보라 엄청 예뻐보인다.







남자와 싸운 신보라, 추억을 불태운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고급스러운 퍼플과 옐로우, 아마 신보라 이름을 이미지로 보라색 톤이 등장한 것이 아닌가 싶다. 신보라의 보컬은 제대로 공개되지 않고 차가운 바스코의 목소리가 많이 들린다. 신보라의 두 번째 싱글 '미스매치'는 랍티미스트 작곡, 케미스트릿 멤버 Teth와 래퍼 Vsaco(바스코)가 작사를 맡았다. 바스코는 작사와 더불어 랩 피처링에도 참여했다. 



신보라의 신곡 '미스매치'는 오는 1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다양한 음악방송, 라디오 등을 통해 신곡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7일 신보라는 신곡 공개에 앞서 소속사 유튜브 채널과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신곡 '미스매치(feat. VASCO)'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바스코는 쇼미더머니 3에 참가하여 바비와 준결승전에서 맞붙은 힙합계에서는 꽤 유명한 래퍼다.


쇼미더머니 3에서 상당히 멋진 무대였던 동영상을 공개한다.





당시 왜 자꾸 랩을 안하고 록을 하냐고 비난받으니 바스코 자체가 힙합이라고 말하던 모습이 기억난다.

바스코는 아들을 공개하고 아들을 위한 노래를 불러 많은 사람을 감동케했는데 모델 박환희와 이혼하고 힘들게 살다가 최근 언프리티 랩스타 심사위원석에서 그의 얼굴을 만났다.

언프리티 랩스타 6화 힙합 프로듀서 MC메타의 트랙을 차지하기 위한  ‘치타 vs 지민’의 맞대결 때 평가단으로 쇼미더머니 래퍼 군단이 출연했고시즌1의  주석과 버벌진트,시즌2의 우승팀인 명품 힙합 그룹 소울다이브, 시즌3의 아이언과 함께 바스코가 등장한 것이다.

또 최근 여자친구 얼굴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하여 화제가 됐었다.






신보라와 바스코의 미스매치 티저영상이다.



신보라(Shin Bora) - 미스매치(feat. Vasco)



신보라(申寶羅, 1987년 3월 17일 ~ )는 개그우먼이 직업인데 왜 자꾸 음반을 발표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하려한다.

우선 결론부터 말하면 신보라는 제대로 개그맨 활동을 한 것이 거의 없다.

그의 인생 전반이 사실은 음악생활이었다.


처음 신보라가 대중에게 인기를 끈 것은 남자의 자격 합창단으로 노래를 하면서 부터 아닌가?

2010년에 KBS 공채 25기 개그맨으로 입사했는데 신보라가 남격 합창단에 들어가게 된 이유 또한 개그콘서트 코너였던 슈퍼스타 KBS에서 뛰어난 가창력을 보이면서 화제가 된 것이 계기가 됐을 것이다.

신보라는 남격 합창단에서 솔로 파트를 맡았던 배다해, 선우와 함께 소프라노로 활동을 하였다. 당시 지휘자였던 박칼린은 방송이 끝 난 후 합창단 맴버 중 누가 제일 좋냐고 하자 신보라를 꼽기도 했다.또한 방송이후 발칼린은 '천재' 신보라를 렌트의 모린 역에 캐스팅하고 싶다고 했다.


그리고 정점을 찍었던 개그콘서트 코너 역시 노래하던 '용감한 녀석들' 코너다. 이 역시 코미디지만 사실 콘서트를 하는 형태의 코너였다.


그러니까 개그우먼으로 활동은 했지만 신보라를 알리고 인정받게 한 거의 대부분이 음악을 통해서였다.


가수 유희열과는 육촌 지간이다. 유희열 역시 가수지만 개그 본능과 색있는 드립을 잘 치는 스타일이다 ㅋㅋㅋ

최근에 괜히 잘못 얘기했다가 사과까지 했다.

독실한 크리스천 커플로 김기리와 2013년 열애를 인정했다.



아무튼 신보라가 오늘날 유명해지기까지 전반에 걸쳐 음악이 그 중요한 키이자 계기였다.


그리고 희극인이 되기 전에는 독실한 크리스찬으로 2007년부터 4년간 가스펠 그룹 헤리티지 메스콰이어 3기 멤버로 활동했다.







신보라는‘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과거 CCM가수 활동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는데 신보라는 개그맨으로 활동 하기 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찬양을 하는 CCM 가수였다. 신보라가 보컬로 활동한 헤리티지 메스콰이어는 이승환과 브라운아이드 소울, 비 등 대중 가수의 음반에 참여하기도 했다.



신보라의 감동적인 노래 - 좁은 길


45분쯤에 나오는 신보라 간증 동영상 

삼일교회 임지규 연극, 신보라 간증&찬양



Let it Rain - 헤리티지 메스콰이어 신보라 Heritage Choir.flv



KBS 전속계약이 끝나고 나서 신보라는 휘성, 에일리, 배치기가 소속되어 있는 YMC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었고 드라마 유령의 OST에 참여하여 '그리워 운다'를 불러 음원차트 상위권에 기록됐고 또 '내 연예의 모든 것' OST에서도 '사랑하니까'라는 곡을 불렀다.


불후의 명곡2-에일리&신보라 - 여행을 떠나요.20140705

https://youtu.be/96GnvWZLWKI?list=RD96GnvWZLWKI




복면가왕 EXID 솔지 & 신보라 _ 손대지마


결국 신보라는 인생 내내 음악과 함께 했었다.

경상남도 거제군 장승포읍(현 거제시 옥포동)에서 태어나 신보라는 초등학교 및 중학교 재학 중 전교 회장을 맡았었고, 고등학교 때는 전교 부회장을 맡았었고

2006년 경희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 들어갔고 4학년 1학기 때 신보라는 부모님과 지인들 몰래 KBS 코미디언 공채시험을 보고 합격, 여러단계를 거쳐 지금도 신앙생활과 음악을 놓치 않고 있다.

' 미스매치가 10일 발표된다. 신보라의 멋진 음악을 기대한다.


공감하신다면 공감하트를 눌러주세요!

컬트피디닷컴은 공감과 공유에 의해 운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