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K-pop News

김연지 '넌 또 다른 나'보다 먼저 '꿈에'가 진짜다. 씨야 이후 4년의 공백을 깬 것은 불후의 명곡이 아니라

GeoffKim 2015. 6. 9. 18:54

물론 지상파가 워낙 매체 파워가 세고 게다가 불후의 명곡이 훨씬 강력한 프로그램이라서 

아이돌 걸그룹 씨야의 김연지가 주목받고 화제가 된 것은 불후의 명곡 이승철 편이었다.

김연지가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것은 노래를 잘한 것도 있지만 김연지의 진심이 담긴 애절한 목소리가 핵심이었다.


불후의 명곡 김연지, 이승철과 인증샷


노래에 진심이 담기고 감정이 실리면 그 어떤 테크닉으로도 이길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진다.

일단 불후의 명곡 김연지 넌 또 다른 나를 들어보자.

과연 진심이 느껴지시는지?



김연지, 애절한 감성과 파워풀한 무대 '넌 또 다른 나'




노래에 감정이 실리면 그 노래는 나비가 되어 각자 듣는 사람의 마음 속에서 자유로운 모습으로 변형되고 그것이 감동으로 바뀐다.
그래서 너무 떨었던 무대 김연지의 넌 또다른 나 노래는 진심으로 승부했던 것이고
그 이전에 진짜 씨야 이후 4년의 공백을 깬 프로그램이 있었으니 그건 끝까지 간다였다.

jtbc 끝까지 간다에 출연한 김연지의 모습은 더욱 더 강력한 감성이 들어있고 
박정현의 꿈에라는 노래를 정말 멋지게 불렀다.





명불허전 김연지 '꿈에♬'


김연지는 라디오 프로그램 레이디제인의 2시에 출연하여 4년만에 컴백해 활동하는 소감을 말했고 KBS2 ‘해피투게더’와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해피투게더 PD와 유희열의 스케치북 PD는 김연지 섭외에 들어가기를 바란다.


4년동안 쉬면서 노래를 얼마나 하고 싶었고 무대에 얼마나 서고 싶었겠나?

그리고 평소 즐겨보는 해피투게더에 꼭 나가고 싶다고 말했는데 해피투게더에서 입담을 과시하는 김연지를 보고 싶다.

부디 해피투게더 피디는 이 글을 보고 꼭 섭외에 들어가주시기를 바란다.




김연지는 여성 아이돌그룹 씨야(SeeYa)의 멤버였는데 씨야라는 이름은  'SEE You Always'의 약자이고

언제나 팬 앞에서 노래하겠다는 뜻이라고 한다.

또 씨유어겐이라고 다시 만나자는 뜻도 있다고 하는데 결국 김연지는 씨야의 뜻과 같이 대중과 다시 만났다.


씨야는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그룹이었다.



2006년 2월 1집 The First Mind로 데뷔했고 데뷔 5년만인 2011년 1월 전격 해체한 그룹이다.


김연지 나이는 28살

생년월일: 1986년 10월 30일 (28세)

출생지: 대한민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학력: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음악학과 졸업

특이사항 : 솔로활동(2010년 ~ 현재)

활동기간 : 2006년 3월 ~ 2011년 1월


2006년 1집 The First Mind로 데뷔했고 '여인의 향기'로 인기를 끌었다.

엠넷미디어 소속에서 계약기간이 끝나고 엠넷미디어 코어콘텐츠미디어로 소속사를 옮겼다.


이어 발표한 '구두'와 SG 워너비와 듀엣으로 부른 '사랑하기 때문에'가 히트를 쳤다.

씨야는 2006년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의 O.S.T '미친 사랑의 노래'를 싱글 앨범으로 발표했고 2007년 5월에 정규 앨범 2집인 'Lovely Sweet Heart'를 발표했다.

'사랑의 인사'가 사랑을 받았고 후속곡 '결혼할까요', '얼음 인형' 등으로 인기를 끌었다.

2.5집으로 멤버들의 특별 음반이 만들어졌고 2008년 9월 26일, 씨야의 3집인 'Brilliant Change'가 발표되었다.


2009년 남규리 팀 무단 이탈 사건이 벌어지고 남규리가 탈퇴하면서 새 멤버 수미가 영입됐고 리더였던 남규리 대신 이보람이 리더가 되어 미니앨범 Rebloom을 발표했다.


그리고 2010년에 수미가 합류 1년 만에 남녀공학이라는 그룹으로 이적하면서 씨야는 2인조 활동을 시작한다.


2010년 10월 씨야는 다비치와 함께 디지털 싱글 앨범 '씨야 그리고 다비치'를 발매했고 

2010년 12월 14일 씨야는 활동 5년만에 공식해체를 선언하게 된다.


2011년 1월 25일 베스트앨범인 See You Again을 발매했는데 이 때 씨야의 초기 리더 남규리가 참여하여 눈길을 끌었다.

대충 씨야의 이력만 봐도 기획사의 기획과 작전, 그리고 불화에 의해 김연지가 얼마나 힘들었을지 이해가 갈 것이다.

이제 돌아와서 홀로 노래하는 김연지, 난 김연지의 진심어린 노래에 감동하고 또 김연지의 인생에 파이팅을 전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