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스타와 아티스트

빅뱅 탑 담배 피우는 사진, 중국에 많이 가본 사람으로서

GeoffKim 2016. 3. 14. 23:03

빅뱅 탑이 중국에서 큰 실수를 했다. 빅뱅 탑은 중국 방문 중인데 차를 타고 이동하다가 창 밖으로 담배꽁초를 버렸다.


빅뱅 탑 담배 꽁초 버리는 동영상 gif


그런데 이 장면이 동영상으로 찍히면서 인터넷에 올라오고 논란이 시작됐다.

물론 공중도덕과 안전을 저해하는 이러한 담배꽁초 무단 투기는 무조건 빅뱅 탑이 잘못한 것이다.

근데 문제는 이 장면이 찍혔을 때 탑의 차를 열혈 팬 등이 자동차와 오토바이로 쫓아가고 있었다는 것이 문제다.

열혈 팬들이 주위에 있는데도 담배 꽁초를 밖에 버린 것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

게다가 이 차는 빅뱅 탑의 차가 아니라 중국에서 제공한 의전차량인데 거기서 담배를 피운건 문제가 분명 있다.


일본 언론에도 빅뱅 탑의 담배 버린 행동에 대해 기사가 떴다.




写真=网易芸能動画

BIGBANGのT.O.Pが中国でタバコの吸い殻を車からポイ捨てする姿が広まり、中国メディアの中で物議を醸している。


BIGBANGのT.O.Pが最近、中国国内と推定される区域を走行中の車の中から、タバコの吸殻を外に捨てる様子が捕らえられた動画が、中国のインターネット上に出回り物議を醸していると、网易(ワンイー) 芸能などの中国メディアが14日、報道した。


報道で公開された動画によると、黒塗りの高級車に乗ったまま後部座席でタバコを深く吸っていたT.O.Pが「お兄さん!お兄さん行かないで!」などと韓国語で叫びながら車で追いかけてくる中国のファンたちの横で、タバコの吸い殻を窓の外に捨てるシーンが撮影されていた。


動画には、中国人の若い女性たちが、T.O.Pが搭乗した車両を至近距離で付けまわしながら、ファンのために見物サービスを提供している車両に乗りながら、T.O.Pに向かって声援を送る状況が延々と収められている。


ファンがT.O.Pに愛しているという言葉と、離れたら嫌だという言葉を叫び続ける中、T.O.Pは車内でタバコを吸い、その吸い殻を外に捨てたが、ファンは気にせず「お兄さん行かないで!T.O.P!T.O.P!」と熱烈に叫ぶ状況が収められていた。


この動画のシーンは、T.O.Pの姿を自身のカメラで撮ろうする熱狂的な現地ファンによって、予期せず撮影されたものと見られる。


中国メディアは、「熱狂するファンの隣でT.O.Pが片手を伸ばし吸い殻を道路上に捨てるシーンが、暗い夜にもかかわらず如実に撮影された」としながら「人気グループのメンバーでアーティストとして公共のイメージに注意する必要があったが、広この上にタバコの吸い殻を捨てたのは、公衆道徳を守っていないこと」と指摘した。 




여기서 중국에 많이 다녀온 사람으로서 한가지 변호를 해보면 
일단 중국에 도착했을 떄 초청한 측에서 의전 차량을 보내는데 중국 사람들은 담배를 주는 것을 상당히 좋아한다.
담배를 주는 것이 예의 차원이 아니라 그냥 버릇처럼 무조건 준다.

담배도 상당히 비싼데 돈도 못버는 기사들이 어떻게 담배를 이렇게 주는지 이해가 가지 않았던 적이 많았다.
난 담배를 끊었다가 중국에 가서 담배를 다시 피우기 시작했을 정도로 중국인들은 담배 문화가 서로 권하는 문화다.

그리고 차에서 자유롭게 담배를 태우는데 기사도 피우고 나도 피우고 담뱃재는 밖에다 턴다.
뒷좌석에서 담배를 태우면 재떨이가 꺠끗하게 비워져 있어서 버려도 되는 것인지 잘 모르겠고 기사도 밖에다 버리고 중국은 담배 꽁초를 아무데나 버리고 또 아무데서나 담배를 피운다.
그러다보니 난 차마 못버리고 담배 앞단을 손가락으로 쳐서 불씨를 떨어뜨리고 들고 가다가 목적지에 내려서 버린 것이 대부분이었다.

물론 연예인이고 한국의 얼굴로 해외에 갔기때문에 이 모든 이유에도 불구하고 용서될 수는 없다.
빅뱅 탑도 그렇고 우리 연예인들 모두 해외에 나가서 이런 창피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었으면 좋겠다.
탑은 문제가 되자 바로 사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