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학개론/카메라,렌즈 리뷰

실크스트랩의 변종, BARTON1972 카메라 스트랩

GeoffKim 2017. 8. 10. 17:16

언제부턴가 난 실크 스트랩만 쓴다.

아마 일본의 A&A에 홀릭하고 나서 부터니까 좀 있으면 20년 정도 되나보다.

한국에서 A&A가 유행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한국에 공식판매원이 없을 때부터 A&A를 사랑했다.

가방부터 스트랩까지 모두 a&a로 도배를 했는데 실크 스트랩도 많이 변했다.

오늘은 바튼 스트랩.




스트랩 하나에 미쳤다고 15만 8천원을 쓰고 자빠졌냐라고 욕할 수도 있으나 

스트랩이란 것이 의외로 중요하고 또 실크스트랩에 중독되면 다른 스트랩 쓰기가 힘들어진다.


실크스트랩은 A&A 외에도 한국에서 만드는 아우터그램이 있고 그 외에도 여러 회사에서 만든다.

가방 속에 수납할 때 뱀처럼 휘감아서 넣으니 편리하고 촬영할 때 걸리적거리지 않게 휘휘 감아 쓰면 좋아서 사용한다.


하지만 가장 불편한 점이 하나 있으니 어깨에서 흘러내린다는 단점.

목에다 걸면 되지만 왠지 중국인 느낌이 나서 잘 안 걸게 되고 계속 목에 카메라를 걸고 다니면 디스크 100% 걸린다.

아직 젊어서 목에 걸고 다니는 찍사들, 조심하시기를.





BARTON1972를 처음 반도카메라에서 만나고 나서 눈이 휘둥그래진 이유가 있는데 그 포스였다.

충무로 반도매장 한가운데 a&a가 아니라 이 어마어마한 뱀같은 녀석들이 있는데 누가 지나칠 수 있겠나?




보통 실크스트랩은 얄상하지만 이 녀석은 엄청 강해보인다.

그리고 나는 BARTON1972에서 무한 뽐뿌를 받게 된 이상한 녀석을 만난다.

바로 이 녀석이다.



남자는 핑크, 남자는 레드라고 늘 입에 달고 살지만

내가 유일하게 거부 못하는 색이 있었으니 밀리터리 컬러다 ㅜㅜ

소녀적인 감성의 내가 어쩌다 드러운 밀리터리를 좋아하게됐는지 알 수는 없으나

나를 대충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초적이고 남성적이라 평가하니 내 안에 분명 남자가 있나보다.




다른 가죽으로 만든 녀석은 15만8천원인데 취향저격한 이 녀석은 값싼(?) 11만 8천원이다.

물론 스트랩의 세계에 아직 들어오지 못한 분들에게는 50.8 렌즈 가격을 스트랩에 투자하는 것이 이상해 보이시겠지만 

여기 빠지면 가방처럼 스트랩도 모으게 된다 ㅜㅜ




이 녀석의 공식 명칭은 Barton1972 Canvas Neck Strap Braided Military - Muddy Green이다.

절대 줄여서 부르면 안 되고 Barton1972 Canvas Neck Strap Braided Military - Muddy Green이라는 이름을 불러 주어야 예의다.


내가 이 스트랩에 홀릭한 이유는 값이 싸서가 아니라 

아! 죄송!!!! 싸다는 것은 다른 고급 스트랩에 비하면 싸다는 ㅜㅜ


이 스트랩은 스트랩 길이가 실크 스트랩보다 한 뼘 더 길다.

길이가 105cm.

a&a 실크스트랩이 보통 96.5cm다.




실크스트랩의 가장 아쉬운 점이 미끄러짐과 짧다는 것인데 Barton1972 Canvas Neck Strap Braided Military - Muddy Green는 보통 실크스트랩보다 길어서 좌우로 크로스하여 매고 촬영이 가능하다.

보통 실크 스트랩은 크로스로 매고 촬영하기 매우 힘들어서 중국인 스타일로 목에 매어야 하는 구조다.




그리고 Barton1972 Canvas Neck Strap Braided Military - Muddy Green는 미끄러짐이 매우 덜하다.

재질이 캔버스로 면 소재 옷과 붙으면 흘러내리지 않는다.


원래 남자는 레드지만 올림푸스와 카키는 정말 잘 어울린다.



제일 중요한 안전성.

카메라 다치지 않게 가죽으로 잘 보호되어 있고 6개의 개별 가죽이나 끝을 엮은 것이라 강하고

스트랩 내부에 뜯어 보지는 못했지만 폴리에스터 로프 끝이 필링으로 들어있어서 최고의 강도를 자랑한다고 한다.

철사처럼 생긴 링의 경우도 다른 제품들보다 훨씬 강하다.

그리고 정말 독특한 것이 여러개를 묶어서 만든 것이다보니 스트랩이 늘어난다.

쭉쭉 늘어나는 것은 아니고 신축성이 있다.

이것도 안전에는 좋을 듯 하다.


제품 사진 일부 출처 : 반도카메라 홈페이지 

http://bandocamera.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2071&cate_no=1155&display_group=1


본 리뷰는 스트랩을 제공받아 쓴 리뷰가 절대 아니고 나름 괜찮은 아이템이라서 포스팅 함을 밝힙니다.

너무 비싼 스트랩을 추천하여 죄송하지만 싸구려 2-3개 쓰는 것 보다 낫다고 생각하여 추천합니다.